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마크 큐반] 억만장자 사업가가 되는 방법

NASH INVESTMENT 2022. 5. 20. 09:26
반응형

백만장자와 억만장자의 큰 차이점이요?

100달러를 소유하는 것과 1,000달러를 소유하는 차이죠.

혹은 작은 동전과 1,000달러의 차이랄까요.

차이가 엄청 크죠.

사실 저는 운이 좋았습니다.

비교적 어린 나이에 돈을 많이 벌었고 몇 번이나 백만장자가 되었죠.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일의 범위와 내가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측면에서 백만장자와 억만장자는 비교도 안되죠.

대학의 의미가 있냐고요?

제가 대학에서 배운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저는 배우는 방법에 대해 배웠죠.

사업에서 확실한 것이 하나 있다면 사업은 늘 변한다는 겁니다.

그렇기에 배운다는 것은 저에게 더욱 중요해졌죠.

내가 배우지 않고 흡수할 수 있는 만큼 흡수하지 않는다면

누군가가 저를 추월하겠죠.

그래서 제가 편집증을 가져야 한다면 이는 반드시

지식에 대한 것이어야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보다 더 많이 알고 있고

당신은 법도 잘 모르고 배울 줄도 모르고 정보 얻는 것에

큰 관심이 없다면 당신은 성공과 거리가 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질문하는 것만 봐도 그 사람을 알 수 있죠.

저는 딱 이 말만 하면 됩니다.

"좋아요, 무엇에 대해 알고 싶나요?"

만약 그들이 "저 뭐해야 할까요?"라고 한다면,

진짜 그렇게 물어본다고요?

사람들은 질문하지 않는 것만이 멍청한

것이라고 말하는데 사실 틀렸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질문을 하느냐가 그 무엇보다

그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주거든요.

특히 질문은 당신이 얼마나 준비되었는가를 알려줍니다.

정말 기본적인 것, 당연한 것들을 질문하는 것만큼

당신의 자격을 박탈시키는 행위도 없습니다.

제가 구단주가 되었을 당시 저희 정기권을 구매해주는 사람이 거의 없었죠.

그래서 정기권 구매자 리스트를 보면 늘 여백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책상에 앉아 전화를 걸기 시작했죠.

제가 안 하면 다른 사람들도 안 하니까 제가 해야 했었죠.

그래서 그냥 전화해서 말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마크 큐반이고 구단주입니다.

저희 경기에 당신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제 사업이니까 제가 해아죠.

제가 억만장자가 아니고는 중요치 않습니다.

사람마다 각자 목표가 있습니다.

저는 구단에서 일하는 모두가 제가 일을

기꺼이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기를 바랐습니다.

저는 걷다가 쓰레기를 발견하면 주우라고 하지 않습니다.

쓰레기가 있으니 '내가 주워야겠다'하죠.

사실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첫 번째 고객 확보가 중요합니다.

만약 고객이 생긴다면 내가 무엇을 배웠는지 점검해야 하죠.

그 후에는 이를 되풀이하고 점점 배우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다음 과정들은 점점 더 빨라지는 거죠.

사람들이 실패하는 딱 한 가지 이유요?

지식과 노력의 부족이죠.

사람들은 노력하지 않습니다, 배우지도 않죠.

당신이 사업을 시작한다면 경쟁 없는 사업은 없습니다.

그리고 경쟁이 존재한다면 이는 당신이 사업을 시작할 때

당신만큼 사업을 잘 아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쟁이 심한 산업에서 사업을 하는데 당신의

경쟁자들이 당신보다 사업과 고객에 대해 잘 안다면

당신은 패배자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러한 경쟁의 측면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노력하지 않으며 그들의 산업에 대해 공부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그들은 자신의 사업에 대해 잘 모르죠.

그래서 사실 당신의 사업에 대해서는 그 누구보다

잘 알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지식의 측면이기도 노력의 측면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저와 경쟁한다면 스스로의 사업에 대해

아주 잘 아셔야 할 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가 당신의 사업을 박살 낼 거거든요.

사실 저만큼 노력하기도 어려울 거죠.

그래서 노력과 지식의 조합이 사업에서 제 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