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에 기반한 투자 철학/인문학 공부

세계 최고 축구선수들의 명언

NASH INVESTMENT 2018. 3. 3. 23:00
반응형

나는 하루에 12시간을 연습했고,

두 다리 중 어느 한 다리가

 우월하지 않다고 느낄 때

처음으로 희열을 느꼈다.

-파벨 네드베드

 *_*

힘든가?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카를레스 푸욜

 *_*

승리를 향한 열정과 갈망은 오늘도

 내가 축구화를 신는 이유다.

-에릭 칸토나

  *_*

나는 세계 최고의 선수다.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그 사람은 끝난 것이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_*

모든 단점은 장점이 될 수 있다.

-리오넬 메시

  *_*

스트라이커는 공을 잡은 순간부터

 오로지 골만을 생각해야 한다.

-안드레이 첸코

 *_*

사각지대는

그 어떤 골키퍼도 막을 수 없다.

 그러나 난 막을 수 있다.

-레프 야신

  *_*

절대 두렵지 않다.

나를 믿는 10명의 우리가 있기 때문에

-카카

 *_*

패배한 변명을 나에게서

 찾으면 패배한 이유지만

남에게서 찾으면 변명일 뿐이다.

-로이 킨

 *_*

세상이 널 버렸다고 생각하는가?

세상은 널 가진 적이 없다.

-로베르트 피레스

 *_*

그라운드에 내가 있다면,

 내 안에 그라운드가 있다.

-박지성

 *_*

과거의 후회와 미래의 꿈 사이에

 오늘이라는 기회가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_*

나의 장점은 드리블, 스피드도

 아닌 축구에 대한 열정이다.

-호나우두

 *_*

나는 사람들이

나의 이름을 기억해주길 바란다.

-티에리 앙리

 *_*

몸싸움이 두려웠다면

그 후의 판단도 없다.

-라울

이기는 팀이 강팀이다.

-스티븐 제라드

 *_*

공은 바로 여기서 멈춘다.

-파비오 칸나바로

  *_*

닮고 싶은 선수는 있지만,

되고 싶은 선수는 없다.

-박주영

 *_*

나는 나만의 방식을 창조하고 싶다.

-루이스 피구

  *_*

내 키는 비록 작지만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체력과 스피드가 있다.

-호베르투 카를로스

 *_*

땀에 젖은 유니폼.

그것은 내가 보여줄 수 있는 전부다.

-폴 스콜스

 *_*

나에게 있어 축구는 내 인생 전부다.

-지네딘 지단

 *_*

나는 골을 막는 것이 아니다. 팀의 패배를 막을 뿐이다.

-이케르 카시야스

 

 *_*

 포기? 당신은 이미 졌다.

-데이비드 베컴

 *_*

강한 자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이기는 자가 강한 것이다.

-프란츠 베켄바우어

 *_*  

재능 있는 젊은 선수일수록

 좌절을 경험시켜야 한다.

좌절은 그 선수를

 성장시키는 가장 좋은 약이다.

-요한 크루이프

 *_*

난 주변에 널려있는

 시시한 감독과는 다르다.

 나는 "스페셜"하다.

-조세 무리뉴

 *_*

우리는 슈퍼스타를 사지 않는다.

 단지 만들 뿐이다.

-아르센 벵거

 *_*

쓰러질 지언정 무릎을 꿇지 않는다.

-박지성

  *_*

미친 사람이 이성적인 사람보다

세상을 더 많이 변화시킨다.

-에릭 칸토나

 *_*

못 막을 공은 막지 않는다.

-지안루이지 부폰

  *_*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

-이영표

 *_*

공은 여기서 멈춘다.

-파비오 칸나바로

 *_*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

-빌 샹클리

 *_*

포기하면 그 순간이 곧 시합 종료이다.

-마크 오베르마스

 *_*

실력이 떨어지면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이를 극복하면 되는 것이다.

무엇보다 가장 필요한 것은

 스스로 하고자 하는 의지다.

-거스 히딩크

 *_*

불가능,

그것은 나야한 자들의 핑계에 불과하다.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그것은 영원한 게 아니라,

일시적인 것이다.

그것은 도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그것은 사람들을 용기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데이비드 베컴

 *_*

무언가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바뀌어야 한다.

-펩 과르디올라

 *_*

누구보다 빠르지도 못했고

능숙하게 볼을 다루지도 못했고

강한 킥을 쏘지도 못했다.

남들과 똑같이 해서는 이길 수 없었다.

내게 완벽주의는

불가피한 선택이었던 것이다.

-박지성

 *_*

고개를 떨구지 마라.

스스로 영웅이 될 기회를 잡아라

-라파엘 베니테스

 *_*

자신을 속이지 말고,

자신에게 부끄러운 사람이 되지 말라.

그거만큼 나중에 후회 되는 것은 없다.

그때는 이미 핑계거리 조차

남아있지 않을 것이다.

-안정환

 *_*

정말 주옥같은 말들뿐이네요.

한 나라의 대표, 한 클럽의 대표선수가

되기는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우리는 그 사람들이 피땀흘려 만든 노력을

보지 못한 채 그 선수가 뛰는 경기만 볼 수가 있죠.

그리고는 그 사람이 타고났거나 운이 좋다고 생각하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그 선수들은 하나같이 실패를 거듭하고

도전을 하여 정상까지 올랐고

그가 흘린 땀은 우리가 측량할 수도 없을 것입니다!

그들이 말하는 정말 멋진 명언들을 가슴에 새기고

인생을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