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워렌 버핏] 저는 주식 시장을 예측해서 큰 돈을 번 사람을 모릅니다

NASH INVESTMENT 2022. 2. 27. 12:20
반응형

찰리와 저는 시장에 대해서 별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벤자민 그레이엄도 별로 생각하지 않죠.

제 생각엔 그레이엄은 이따금 시장 예측에 대해

가치를 두고 시도하고 실패했죠.

우리는 개별적인 비즈니스를 봅니다.

우리는 주식 종이 위에서 가격이 움직여대는

차트가 딸린 작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주식을 사업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 둘 모두가 좋아하는 비즈니스를

찾는 데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경영진이 만족스럽고 매력적인 가격은 가진

비즈니스 말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투자 세계인 큰 기업들에선

저렴한 기회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어떤 형태로든지 시장을 예측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오늘, 다음주, 다음 달 혹은 내년에

시장이 오를지 여부에 대해선 아무 생각이 없습니다.

우리가 아는 것은 우리가 오직 우리가 생각하기에

합리적인 매수를 원하다는 겁니다.

버크셔 헤서웨이를 위해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가져다 줄지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런 기회를 찾지 못할 때

현금이 쌓여갈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기회를 찾으면 현금을 쓸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 시장 자체를 에측하여 많은 돈을 벌고

성공한 사람을 저는 아무도 모릅니다.

저는 비즈니스를 잘 고르고 그것을 합리적인 가격에

잘 매수하는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바라는 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