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뉴욕] 위기에서 변화를 노리는 메이시스

2025. 2. 8. 11:4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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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중산층의 상징이었던 메이시스 백화점.

('고소득층'은 안 가고 '저소득층'은 갈 돈이 없음)

1902년에 지어진 가장 오래된 뉴욕의 백화점.

아직도 나무 에스컬레이터를 유지.

 

뉴욕시의 14번가와 6번가 모퉁이에 자신의 이름을 따서 고급잡화점을 오픈.

초기 성공 배경 : 혁신.

모든 고객들에게 똑같은 가격(+환불 보장)으로.

(당시에는 흥정이 일반적)

퍼레이드 등 백화점 이상의 문화를 만들어냄.

 

1980년대 경기 침체로 위기를 맞고 결국 파산 선언.

1994년 페더레이티드가 인수.

(인수를 거듭하면서 미국 최대 백화점 체인으로)

이름을 '메이시스(연합 백화점)'로 바꿈.

 

인플레이션 시대에서 백화점의 경쟁력은 사라짐.

(+온라인 쇼핑의 등장)

 

'보유한 부동산 가치'는 85억 달러.

백화점의 위기, 오프라인의 위기, 중산층의 위기, 패스트패션의 압박 등.

 

메이시스의 주요 고객 : 중산층.

(대담한 새로운 챕터라는 새로운 전략 발표)

현대적인 메이시스.

(매장 개선 + 디지털 집중 + 소규모 매장 확보 = 고소득 겨냥 럭셔리 점포)

럭셔리 OR 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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