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뉴욕] 비싼 계란 팔아서 2,000% 대박난 바이탈 팜스

2025. 2. 7. 20:08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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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초지에서 닭을 키우며 달걀을 공급하는 '바이탈 팜스'.

방목 계란 생산 업체.

(일반 계란 대비 4배 비쌈)

건강한 달걀(유기농).

 

미국에서는 흰색 달걀을 쉽게 볼 수 있음.

일반적으로 갈색 달걀과 비교하면 더 쌈.

그런데 영양 측면에서는 차이가 없음.

(품종의 차이, 흰 닭/갈색닭)

그런데 갈색닭을 키울 때 더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비쌀 뿐.

(품종이 아니라 먹는 '사료'와 '환경'에 좌우됨)

 

암탉 20마리로 시작.

17년이 된 기업, 50이 가까운 나이에 도전을 한 것.

(카페 청소 회사, 물물 교환 서비스, 여행사, 휴가용 보트 여대 등을 거친 뒤 창업)

수많은 실패를 경험해 본 인물.

 

암탉에게 비좁은 장소가 아니라 윤리적인 대접을 함.

(좋은 대접을 하면 좋은 알을 낳는다고 생각)

비타민, 오메가 3 등 지방산의 함량이 더 높아짐.

 

 유기농을 판매하는 홀푸드의 이미지로 서로 윈-윈.

타깃, 월마트 등 소매업체 확장.

농장을 키우기보다는 농부들을 먼저 찾음.

 

300개 이상의 농장들이 기준을 지키며 달걀을 만들고 있음.

(농부를 찾고 본인들은 마케팅에 집중)

조건은 매우 까다로움.

한 마리당 3평 이상을 소유.

화학 비료, 살충제 등도 사용하지 않음.

(회전식 목초리로 21일마다 건강한 새로운 풀을 먹도록)

 

핵심 : 윤리적 달걀을 비싸게 파는 것.

(윤리적 소비를 설득하고 확신을 줄 수 있는지가 관건)

QR을 찍어서 농장의 모습(영상)도 확인할 수 있음.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음.

(= 시장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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