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엣 샹동] LVMH에서 M을 맡았다! 돔페리뇽도 만든 세계 최대 샴페인 하우스 모엣 샹동

2025. 1. 19. 16:39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인기 많은 샴페인 브랜드 : 모엣 샹동.

 

샴페인 샤워? 스포츠계에서 유행.

1966년 르망 레이스 우승자는 : 브루스 맥라렌과 크리스 에이먼.

대형 삼페인을 선물로 줬는데 장난으로 흔들다가 여기저기 뿌려짐.

1년 뒤 1967년 르망 레이스에서 재미있는 일이 벌어짐.

일부러 해프닝을 재연.

이때부터 자동차 경주대회의 전통이 되어버림.

F1의 공식 후원 업체.

(브랜드 인지도 상승)

 

마담 퐁파두르의 샴페인?

'음주 이후에도 여성이 아름답게 보이는 유일한 술은 샴페인이다!'

- 루이 15세의 연인 마담 퐁파두르(무관의 여왕)

 

와인 중개 거래상 클로드 모엣.

상파뉴 지방에 정착한 뒤 샴페인 하우스(메종 모엣)를 열었음.

프랑스 파리에 공급했는데 퐁파두르가 푹 빠짐.

프랑스 왕실과 귀족 사회에서 인기를 끌게 됨.

(영국, 독일, 러시아 수출길까지)

 

2대 경영자인 손자 장 레미 모엣에게는 절대 권력의 귀인이 있었음.

황제 나폴레옹.

사관학교 친구가 훗날 황제가 되어버림.

(황제의 샴페인)

모엣 샹동을 대표하는 제품 : 임페리얼 모에샹동.

 

'모엣' 가문과 '샹동' 가문의 결혼.

 

화려한 스타 마케팅.

2019년은 임페리얼이 탄생한 지 150년이 됨.

2009년 모델로 활약한 스칼렛 요한슨.

(전성기 때 메릴린 먼로를 보는 것과 같은 착각)

브랜드 홍보 대사로 '페더러'.

NBA 공식 샴페인으로 등극.

화려한 스타의 이미지를 활용.

(+ 철저한 품질 관리)

 

임페리얼 라인업 4가지 : 1. 일반 2. 로제 3. 아이스 4. 넥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