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위키] 사치의 끝판왕...? 비싼 침대는 뭐가 다를까? (해스텐스 편)
2025. 1. 19. 16:40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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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스텐스.
침대 하나에 1억.
침대계의 롤스로이스.
'많은 고객들이 투자의 개념으로 해스텐스를 구매하고 있다!'
(질 좋은 수면과 최고의 컨디션)
창업자는 말 안장 기술자.
(말은 부유층과 귀족의 전유물)
에르메스도 말 안장 사업에서 시작.
부유층과 귀족들을 상대로 사업을 하다보니 매트리스와 가죽 제품을 만드릭로 시작.
스웨덴 유명 말 안장 집안(주력 사업)으로 유명세.
그런데 자동차가 보급되면서 말이 밀려나기 시작.
(사업의 변화)
1917년 침대 사업을 주력으로.
해스텐스는 충전재(깃털)가 아닌 말총을 씀.
(지지력이 생겨서 매트릭스가 꺼지지 않음)
수분 컨트롤도 좋아서 사람이 누워있을 땐 흡수해서 쾌적하게,
사람이 없을 떄는 배출해서 쾌적함을 또 유지.
침대 사업의 문제점 : 말총 부족.
'가공 능력'과 '구매처 확보'가 중요.
침대가 잘 팔리니까 베게와 이불도 판매.
베게 하나에 몇십만원, 이불 하나에 몇백만원.
잠에 돈을 쓰기 시작한 사람들.
고급 침대 제조의 선구자로서 품질보증 정책을 씀.
'25년 후에도 처음 산날처럼 똑같은 품질을 유지!'
(+스웨덴 왕실 침대로 지정)
왕실 납품 = 품질 인정.
저품질 침대의 등장으로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
(디자인)
블루 체크.
하루 30개의 침대를 생산.
고급 라인은 하나에 360시간이 소요.
(생산 효율을 높여서 속도를 높임)
고급화 + 헤리티지.
진정한 과시 = 자랑하지 않아도 드러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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