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TV] 명품 브랜드 '몰락'의 시대
2025. 1. 19. 15:22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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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올은 명품.
명품 그릅의 핵심 브랜드 중 하나.
핸드백 가격만 수백만원인데 비싼 건 천만원도 넘음.
ex) 레이디백(384만원).
그런데 원가는 8만원(엄청난 마진).
(명품회사들의 이익률이 30%가 넘는 이유)
'장인'이 아니라 불법 체류자들이 만든 것.
그런데 비상식적인 가격에도 팔리는 이유?
명품이 비싼 건 원가 때문이 아님.
내재적 가치보다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입.
이미지를 유지하려고 다양한 전략을 펼침.
희소성 전략.
엔초 페라리 '페라리는 사람들의 수요보다 1대 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 올리기 전략.
(브랜드 입지도 견고해짐)
(+ 압도적인 매장 경험 선사)
조명, 디스플레이, 동선 등 치밀하게 설계.
명품은 관리만 잘해줘서 재테크의 수단으로도 가능.
명품의 핵심 = 이미지.
(나와 브랜드의 이미지를 일치)
ex) 버킨백 1,600만원 = 가방에 이정도 돈을 쓸 수 있는 사람,
+ 구매 실적 상위 10% VIP 회원.
(+과시 욕구)
그런데 가격 상승이 급격하면 소비자들이 납득하지 못함.
(가치 대비)
그런데 에르메스는 홀로 살아남음.
가격 상승률이 타 브랜드 대비 적었음.
(절대 금액은 커졌음)
에르메스는 찐-부자만 타겟.
진짜 부자들은 '티'를 내지 않음.
(당연하기 때문임)
조용한 럭셔리.
명품 산업은 중산층을 타겟.
진정한 명품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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