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래리 페이지] 절대로 꿈을 놓치 지마세요, 취미처럼 꿈을 품으세요

NASH INVESTMENT 2022. 1. 13. 10:36
반응형

저는 꿈을 따라는 것에 대한 한 가지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니면 더 정확하게는, 그러한 꿈들을 현실로 만드는 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새벽에 생생한 꿈을 꾸고 깨어난 적 있나요?

침대 근처에 연필이나 패드가 없다면 다음날 아침에 완전히 날아가버리겠죠.

저는 23살 때 그런 꿈들 중 하나가 있었습니다.

갑자기 잠에서 깨어났을 때, 저는 생각했습니다.

"웹 전체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면 어떨까? 그냥 링크는 내버려 두고."

저는 펜을 잡고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때로는 꿈에서 깨어나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그날 밤 세부사항을 적고 '그것은 잘될 거야'라고 제 자신을 설득했습니다.

그 후, 저는 제 조언자에게 말했죠.

웹을 다운로드하는 데는 몇 주가 소요되었어요.

그는 무슨 말인지 다 안다는 듯이 고개를 끄덕였죠.

완전히 이해는 했지만 그보다 더 오래 걸리는 일이었죠.

하지만 저에게 말하지 않을 정도로 현명한 사람이었습니다.

젊음의 낙관주의는 종종 과소평가됩니다.

놀랍게도, 그 당시 저는 검색 엔진을 만들 생각이 없었습니다.

 이 아이디어에 대해서요.

하지만 나중에 우리는 훨씬 더 나은 랭킹 방법을 고안해내었고

정말로 훌륭한 검색 엔진을 만들었고, 그것이 구글이죠.

정말로 훌륭한 꿈을 꾸면 놓치지 마세요.

제가 여기 미시간 대학에 다닐 때 사실 저는 꿈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해 배우고 있었습니다.

트레이닝 프로그램에서 배운 내용이었습니다.

아직 몇 군데 있죠.

그 트레이닝의 슬로건은 "건강은 불가능과 아무 상관없다."였습니다.

그 프로그램은 당시의 저에게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를 좇을 수 있도록 힘을 주었죠.

저는 개인적으로 캠퍼스 내의 빠른 버스 환승 교통 시스템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아직도 그것을 위해 일하고 있죠.

우리의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방법이죠.

저는 지금도 교통체계에 대해서 많이 생각합니다.

절대로 꿈을 놓지 지마세요, 취미처럼 꿈을 품으세요.

요리나 청소, 운전처럼 현재 많은 노동력을 투입해야 하는 것들이

미래에는 시간을 소비하는 정도가 훨씬 줄어들 겁니다.

 다시 말하자면, "불가능과 관계없는 건강을 갖는다면"

실질적으로 새로운 해결방법을 강구할 수 있다는 말이죠.

거대한 야망을 품은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이 더 쉬울 때가 많다고 느낍니다.

농담처럼 들리겠지만 그 누구도 그렇게 할 만큼 미쳐본 적이 없기에

경쟁 상대가 없는 것이죠.

사실, 제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저처럼 정말 미쳐본 사람이 있습니다.

그들은 마치 자신들이 한 무리의 개 때 인양 서로 달라붙어서 이동합니다.

뛰어난 사람들은 큰 모험을 즐깁니다.

구글도 마찬가지였죠.

우리의 임무는 전 세계의 정보를 조직화해서 누구나 접근 가능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흥분하지 않을 수 있죠?

하지만 제 동업자 세르게이와 저는 학위과정을 끝내지 못할까 봐.

많은 걱정을 했기 때문에 구글을 시작하지 못할 뻔했습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동안 안전한 길로 걸어가고 있다고 느낀다면 올바른 길로 가고 있는 겁니다.

이것은 저희가 하드디스크를 구입하느라 신용카드 세 개의 한도가 꽉 찼을 때의

어떤 기분이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사실 그것은 구글을 위한 첫 하드웨어였죠.

보다 많은 부모님과 친구들의 신용카드는 도움이 될 겁니다.

'어떻게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를 한 문장을 바꾼다면?

"불편할 정도로 흥분되는 무언가에 언제나 몰입해라."입니다.

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으로서 저는 항상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제 지도교수님은 고맙게도 이렇게 말해주었죠.

"당분간 웹에 몰입해보지 그래?'

그는 저에게 정말 좋은 충고를 해주었죠.

왜냐하면 그 당시 1995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웹이 정말로 사람들 사이에

회자되기 시작했고, 성장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술, 특히 인터넷은 정말 여러분을 게으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 말은 세 명의 사람들이 소프트웨어를 만들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것을 이용하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세명의 사람들이 한 번에 수많은 전화에 답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은 더욱 게을러질 수 있습니다.

종합해보면, 저는 지금까지의 세상이 산산조각 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무엇인가에 약간 미치는 경험을 하는 것은

여러분의 인생에서 뜻깊은 시간입니다.

호기심을 따라가세요.

그리고 그것에 대해서 야망을 가지세요.

꿈을 포기하지 마세요.

세상은 여러분 모두를 필요로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