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그랜트 칼돈] 태양보다 먼저 뜨세요

NASH INVESTMENT 2022. 1. 12. 23:51
반응형

이렇게 높은 곳에서 시작할 수 없었습니다.

저 아래에서 시작하게 될 겁니다.

아마 다른 도시거나 다른 지역이겠지만

저는 Lake Chales, Louisinana에서 자랐고

돈은 없었고, 미혼모인 어머니가 키우시고 25살에 빚이 있었죠.

제 인생에서 제일 처음 한 것이 뭐였는지 아시나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었죠.

제가 제일 처음으로 한 것은 인생을 올바른 방향으로 틀기 위해 한 것은

'자기 계발'입니다.

굉장히 중요해, 굉장히 중요하다고요.

제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과 제 자신에게 의존한다는 것이 내일 아침에 일찍 움직이고

저만의 '의식'과 '규율'이 있었죠.

그리고 제 자신을 믿기 시작한 겁니다.

다른 사람들을 믿는 것이 아닌, 제 자신을 믿는 것.

매일 올바른 일을 하는 것이죠.

저는 매일 아침에 저 태양에게 지지 않죠.

그래서 제 인생에 '규칙'과 '컨트롤'이 생긴 겁니다.

그래서 알게 된 것은

"자, 저게 먼저 뜨기 전에 내가 먼저 뜬다!"

저는 침대를 박차고 나가 제 자신에게 의지하며,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납니다.

저 태양이 뜨기 전이었죠.

제가 이 세상 어디에 있든지, 저는 저 태양부터 이긴다고요.

그럼 제 인생을 컨트롤하는 느낌을 제 자신에게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인생을 청소하기 시작했어요.

친구들 비롯해서 주변을 정리했죠.

제가 15~25살 때 미친 짓을 많이 했죠.

주말을 낭비했고, 제가 좋아하는 말이 있는데

"주말은 약자들만 찾는 것이다."

저는 술도 많이 마셨고 나쁜 짓을 하며, 나쁜 사람들과 어울리고

나쁜 선택들을 했었죠.

25살에 모두 정리했습니다.

그곳에 가는 것을 멈추고, 그것을 이용하지 않고

저와 같은 것에 열성을 갖지 않은 사람들은 버려야 합니다.

저는 제 인생에 무엇인가를 이루고 싶었어요.

저는 누군가가 되고 싶었고, 그렇게 하기 위해 이 세상이 저를 바라보고 있다면

제가 제일 처음으로 해야 할 일은 제 자신을 스스로 믿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매일 할 수 있는 3~45개 정도 매일 하루를 시작할 때 하는 것.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고 힘 있게 앞으로 나아가야 하죠.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기 위해서 말이죠.

자신의 성취감을 위해서 자! 매일 아침에 저 태양을 이기는 것?

제가 오늘 할 것이라는 일을 해냈고 제가 일어나겠다고 한 시간에 일어났고

그럼 제 자신에 대한 존중이 쌓이게 되며 제 자신을 믿게 되고

그럼 이 세상에 나아가서 그리고 아마 바로 오늘, 회의에 들어가면

이렇게 멋지게 옷을 입고 그 사람들이 제가 제 자신을 믿는 만큼 저를 믿어줄 수 있겠죠.

아니면 거래를 성사하거나 돈도 따르게 되는 거죠.

태양보다 먼저 뜨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