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패트릭 벳 데이비드] 나이가 들수록 더욱더 갈망하고 집중하세요

NASH INVESTMENT 2022. 1. 8. 20:38
반응형

저희 아버지에게 급작스러운 심장 발작이 왔고 곧바로 의료센터에 갔죠.

그런데 아버지를 쓰레기처럼 대하더군요.

그리고 전 이성을 잃었어요.

"우리 아버지를 빨리 봐주세요!"

"빨리 어떻게 좀 해주세요!"

당시 23살, 이성을 잃었어요.

완전 맛이 간거죠.

물건을 던지고 보안관들이 오고 저를 병원 밖으로 내쫓았죠.

저는 그들을 질책했어요.

"아버지를 그렇게 대하지마, 선 넘었어!"

그런데 한 사람이 말하더군요.

"헤이! 잘들어, 네가 돈이 있었다면 더 나은 보험이 있었을 테고

더 나은 의사를 구해서 아버지를 돌볼 수 있었겠지 하지만 너는 돈도 안 내잖아

정부가 내지, 이것이 바로 공공 의료보험이야."

그가 옳았어요.

저는 차로 돌아갔어요.

당시 포드 포커스를 탔는데 모든 것을 잃었죠.

결혼을 약속한 여친은 떠났고 빚은 4,900만원 모든 것이 최악이었어요.

저는 제 차 안에 있었고 30분동안 애처럼 울었어요.

30분이요.

클럽 가는거 자랑하는 사람들 있죠?

저가 그랬어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당신이 화요일 밤에 파티를 간다면

완전 극성이라는 증거죠.

이건 사람들이 아는 패트릭이 아니죠.

지금은 완전히 다르잖아요.

제 포드 포커스 안에서 여자는 쳐다보지도 않았어요.

전혀요.

사람들을 보지도 않았죠.

완벽히 이해했죠.

"아버지는 1달러 숍에서 두번 다시 일 안할거야."

벳 데이비드 가족들? 아! 이혼한 중동인? 불쌍한 데이비드,

그는 나쁜 아이가 될거야, 학점은 1.8점이고 깡패들이랑 어울리고

받아줄 곳은 군대뿐이라 입대했죠.

전 말했죠.

"세상은 내 이름을 알게 될 거야"

아버지에게 말했죠.

"당신의 이름을 자랑스러워 하실 겁니다."

그리고 과거의 패트릭은 사라졌죠.

인류 역사상 오늘날만큼 혼동되는 시기는 없는 것 같아요.

한번 더 말할게요.

인류 역사상 오늘날만큼 사람들이 여러분과 제가 혼란스러운 시기가 없었습니다.

이유를 말해드리죠.

1,000년 전으로 돌아가서 농부 아버지의 가정에서 자랐다면

우리는 자라서 무엇을 했을까요?

아마 농부겠죠?

아빠가 수선공이었다면?

여러분도 수선공이 되었을 겁니다.

아버지가 하는 것을 따라 했겠죠.

같은 공동체내의 사람과 결혼도 했겠죠?

작은 마을일테니까요?

수백만의 많은 선택지가 없었겠죠

1,000년전에 말이죠.

100년으로 돌아가봅시다.

더 많이 있었겠죠?

지금?

당신이 원하는 그 어느때보다 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커리어, 종교, 정치, 소셜 미디어, 시청할 콘텐츠, 데이트 등

여러분은 많은 선택들이 있어요.

시도 안할 이유가 있어요?

왜 하나의 커리어, 철학만 추구하죠?

이 모든 것이 힘들기에 오늘날 만18세가 되는 것은 그 어느 시기보다 힘든 18살이 될 것입니다.

제가 곧 말할 이 '하나'가 없다면요.

저는 단 하나에 집중합니다.

매년 말에 종이와 펜을 들고 적는 겁니다.

18살의 나는 어땠지? 지금까지의 나이까지 쓰세요.

그리고 단 '하나의 생각'으로 끝내는 겁니다.

바로 이겁니다.

지금의 41살의 나는 더 갈망하고 전략적이고 현명한가?

35살때보다?

곧, 41살의 내가 35살의 나와 싸운다면 누가 이길까?

41살의 내가 40살의 나와 싸우면 누가 이길까?

32살의 나와 41살의 나는 무엇이 다르지?

뭐가 바뀌었지?

가끔 많은 이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어느때보다 지혜로워요."

우리 모두가 그래요.

더 많은 실수를하며 더 지혜로워지겠죠.

더 여행할수록 더 현명해지고 더 많은 책을 읽을수록 

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수록 그 어떤 식으로든 더 많은 삶의 경험은 곧 더 현명해진다는 뜻이죠.

하지만 더 갈망하는 것?

그것은 다른 개념입니다.

나이 40살에 28살처럼 갈망해야 하나요?

조금 더 침착해져야 하는 것 아닌가요?

침착이요?

맞아요.

갈망이요?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유를 말씀드리죠.

나라를 둘리는 두 사람이 있어요.

둘다 70대에요.

샌더스와 트럼프죠.

그들은 오늘날 누구보다 갈망합니다.

왜 그렇죠?

지금의 트럼프가 40살의 그보다 갈망적일까요?

75살의 샌더스가 40살의 그와 경쟁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누가 더 갈망적일까요?

왜?

어느 경쟁적 환경에서든 여러분이 경쟁을 하겠다고 다짐한 순간

아침에 눈을 뜰 때 3가지의 경우 중 1가지로 나뉩니다.

먹이를 찾는 사냥꾼이 되거나 당신을 쫓는 자의 먹이가 되거나

다른자와 협력해서 더 큰 무언가를 사냥하는 겁니다.

최근에도 생긴 사례뜰처럼요.

T모바일과 스린트가 합쳐서 AT&T와 버라이즌을 맞설 계획이죠.

힘을 합친다고요.

하지만 당신이 더 이상 사냥을 안한다면 사냥 당할 겁니다.

그래서 종종 사업은 혹평을 듣죠.

끊임없는 경쟁이거든요.

해결책이 무엇일까요?

스스로에게 말하며 물으세요. 

당신은 50살이라면 40살때보다 갈망하는가?

여러분이 답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의 40대만큼 갈망하지 않는다면 누군가의 먹이가 될 겁니다.

오늘 당신 뒤를 쫓는 누군가에게 말이죠.

어떻게 갈망하냐고요?

갈망하던 시절로 돌아가서 그 당시를 생각해보세요.

'글레디에디어'같은 영화를 보면 감정이 북받치죠.

"맙소사, 진심으로 승리하고 싶어!"

"주인공의 구제의 감정을 느끼고 싶어!"

그것이 파워를 주고 힘을 주고 용기를 주죠.

다른 어떤 것들도 줄 수 없는 것들 말이죠.

그 감정을 느낀 적이 언제인가요?

스스로를 그 느낌이 들도록 만든 적이 언제죠?

언제가 가장 최근이죠?

안될 것이 있나요?

나이 드는 것이 덜 갈망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더욱더 갈망해야합니다.

더 많은 도구, 메커니즘, 전략과 더 잘하는 방법을 이제야 알잖아요.

만약 여러분이 하나에 집중하는 방법을 안다면 우위를 가질겁니다.

하나에 집중을 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보는 모든 것에 신경을 끈다면

50개의 다른 철학들? 돈버는 75가지 방법들? 19개의 수입 공급원?

하나에 집중하는 방법만 안다면 모든 것들은 따라옵니다.

하지만 다른 이들과 마찬가지로 이런 모든 것들을 쫓는다면?

인생 승리의 핵심을 잃을 겁니다.

집중은 오늘날의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오늘날 집중할 수 있는 사람이 곧 그 누구도 경쟁하기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특히 오늘날 '집중'은 아주 두려운 무기거든요.

당신의 현재 위치를 잘 이해해야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집중할 수 있다면?

삶이 어떨까요?

당신의 과거처럼 갈망을 했다면요?

집중과 갈망을 합쳤다면?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