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왕] 월매출 50배 끌어올린 카페 브랜딩의 비밀은
2024. 2. 7. 12:05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브랜딩.
다음 중 브랜드의 정의라고 볼 수 없는 것은?
1. 타인의 소유물과 자기 소유물을 구별하기 위한 식별기능이 주이다.
2.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와 차별화시키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체시킨다.
3. 이름(name), 용어(teram), 기호(sign), 상징(symbol) 그리고 디자인(design)과
이들의 조합으로써 제품과 서비스를 나타내주고 차별화한다.
4. 소비자에게 자신의 실체를 정체시켜 주고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와의 차별성을 나타낸다.
앵글로 색슨족이 가축들의 소유물을 알기 위해서 '인두'를 찍음.
(구별의 중점)
어떤 분야에서 바로 떠오르는 것이 '브랜드'
'본질'을 잘 표현하는 '수단'.
브랜드는 '엉덩이'로 이는 것임.
음료 구성, 가격, 레시피는 똑같은데 월매출이 50배?
전략은? 상호명(카피 진정성)에 맞게
쓰는 재료들을 곳곳에 보이게 두는 것.
제조하는 것도 다 보는 곳에서.
브랜드는 장기 숙성이 답이다!
<< 작은 브랜드를 위한 이야기 >>
(대체불가능한)
장기 숙성이 되면 쉽게 사라지지 않음.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치키] 스킨십하는 남자 VS 철벽 치는 여자 (0) | 2024.02.07 |
---|---|
[커픽쳐스] 카페 메뉴 가격 정하는 법 (재료원가, 주변 가격, 소비자 특성 등) (0) | 2024.02.07 |
[돈깡] 단타가 아니여도 돈을 불릴 수 있었던 이유 (0) | 2024.02.07 |
[커픽처스] 카페창업 뭐부터 해야할까? 카페창업 A to Z (0) | 2024.02.07 |
[하꼰대] 서비스업 종사자들에게 친절하게 하는 이유 (0) | 2024.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