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픽쳐스] 카페 메뉴 가격 정하는 법 (재료원가, 주변 가격, 소비자 특성 등)

2024. 2. 7. 12:42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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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원가 계산하는 방법과 가격 정하는 방법.

재료비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엑셀을 해봐야 함.

음료를 한잔 팔았을 때 얼마나 남는지 알아야

입간판에 쓰고 할인 이벤트도 할 수 있음.

(잘 팔리는 것 위주로 프로모션)

 

보통 카페에서는 재료비가 25~35%가 보통임.

(이 세상에서 카페가 나 하나일 때)

 

재료 원가.

주변 가격.

(무한경쟁 시대)

주변 카페 가격 데이터를 삼아서 참고만

(무조건 가격 경쟁이 능사는 아님)

소비자.

소비자의 특성(소비력, 직장인? 학생?)을 고려해야 함.

매장 특성.

바다뷰? 정원이 넓다? 멀리서 찾아오면

비용을 지불하고 왔으니 가격을 높더라도 저항감이 적음.

제조 난이도.

미리 제조해 놓을 수 있는 음료와 다름(인건비 투입).

 

아메리카노 가격 기준으로 1.5~2배 잡는 것도 방법.

(디저트도)

(손님들은 아메리카노 가격으로 비싸냐 안 비싸냐 해버림)

 

전략적으로 미끼 상품도 중요함.

(다른 카페에 없는 곳으로 손님 유입, 덜 남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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