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트레이시] 하루를 구조화하는 방법

2021. 12. 15. 08:52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생각하면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하루를 구조화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계획을 세우는 데 시간을 아끼지 마세요.

계획을 세우는 데 사용한 1분,

이것은 실제로 일을 실행하고 

끝내는데 필요한 10분을 절약해줄 것입니다.

가능한 내일 할 일을 전날 밤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자에 앉아서 다음날 여러분들이 해야 하는

모든 일들을 종이에 써 내려가 보세요.

이것은 바로 여러분이 하루 끝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어떤 이유로라도 밤에 이것을 하지 못했다면,

다음날 아침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이메일 체크하고, 전화를 하고, 신문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날 해야할 일을 모두 적어 내려가는 것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해야할 일을 정해놓고 일하며

이들은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체크리스트에 따라서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2.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리스트를 실행에 옮기기 전에

이 리스트의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무조건 빠르게만 실행에 옮긴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리스트를 훑어보고 '80/20' 법칙을 적용해보세요.

만약 10가지 리스트가 있다면, 그중 2개는 정말 중요한 것일 겁니다.

그리고 나머지 8개는 덜 중요한 것이겠죠.

때로는 90/10 법칙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리스트를 작성하고 여러분들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만약 일이 있어서 이 중 1개밖에

완료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완벽히 끝내야 할 업무

1가지만 정해보십시오.

저는 지난가을에 36일 동안 15개국을 돌아다녀야만 했습니다.

모든 리스트를 끝낼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장 중요한 일을 추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우선순위 작업을 미리 해놓는다면,

다음날을 체계적으로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가장 중요한 일을 시작하고 끝낼 때까지 멈추지 마세요.

인생의 모든 성공은 프로젝트의 완성과 함께 옵니다.

'멀티 태스크'라고 불리는 프로젝트가 있어요.

이 프로젝트 안에는 해야 할 몇가지 업무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해야할 일은 조직화하고 해야할 업무들을

순서대로 정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업무가 끝날 때까지 다른 일을 시작하지 마세요.

이 프로세스를 '싱글 핸들링'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시간을 잘 사용하는 가장 강력한 성공 전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