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메이어] 카피할 수 없는 한가지
2021. 12. 2. 19:30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기존 최고 레스토랑을 꼽힌 곳들의
설문조사는 음식, 데코, 서비스에 관한 것이었지
'손님들의 환심을 얼마나 잘 샀느냐?'에 대한 질문은 없었습니다.
그때 현실을 극명하게 깨달았죠.
'서비스'가 정말 중요하긴
하지만 단어를 엄밀히 따지자면 약속한 바를 그대로 해줬느냐
즉, 사람들이 원하는 것 줬냐의 뜻인 반면
'Hospitality'라는 것은
'사람들이 미처 생각 못 한 무언가 세심한 배려를 해줬냐?'를 의미합니다.
손님들의 외식 경험에서
"감성적인 포옹"을 해줬는가 말이죠.
내가 원하는 대로 해줬다고
꼭 나의 선호 레스토랑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처럼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시대에는
바깥세상에 무언가 좋은 아이디어가 보일 때마다
즉시 카피할 수 있고 그 소식은 바로 퍼집니다.
'숨은 진주'를 찾는 것은 더 이상 좋은 아이디어가 아니죠.
한 가지만 빼고는 모든 것을 카피할 수 있습니다.
바로, 내 기분을 어떻게 만들어줄지는 사진으로 찍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그것만은 표절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남이 카피할 수 있는 것을 한다면
나는 계속 혁신을 지속해야 하고
그게 가능하다면 100미터 중 49미터까지 달렸다고 보고요.
만약 위너가 되고 싶다면 나머지 51미터는
누군가에게 어떤 기분을 선사하느냐에 달렸습니다.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터 린치] 주식이 최고의 투자처이다 (0) | 2021.12.02 |
---|---|
[모니시 파브라이] 좋아하는 물건을 찾은 후 세일할 때까지 기다려라 (0) | 2021.12.02 |
[찰리 멍거] 거꾸로 생각해보기 (0) | 2021.12.02 |
[피터 린치] 주식과 사랑에 빠지지 마라 (0) | 2021.12.02 |
[피터 린치] 투자 근거의 확신이 위험의 척도이다 (0) | 2021.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