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16. 16:47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0원으로 돌아간다면?
과거에는 '인풋'만 했었는데 이제 '아웃풋'을 먼저 할 것임.
인풋 = 자신을 위해 하는 것.
아웃풋 = 타인이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것.
카페 사장님의 고민은 '어떻게하면 손님이 많이 올까?'임.
사장님이 잘되려면 사람이 많이 와야함.
마케팅 등을 활용할 줄도 알아야함.
그렇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사장님의 눈으로 바라보면 도와줄 수 있을 뿐더러
성과를 낼 수 있는 수준이 되면 그게 포트폴리오가 됨.
철저하게 사람을 잡아야함.
'노하우집'을 만들어서 사장님들에게 뿌리면 됨.
사실은 남을 도우는 것 같지만 부자가 되는 지름길임.
보통은 대표를 돕기 싫어함.
대표가 할 고민을 내 선에서 이런 행위를 하면은 진짜 도움이 됨.
대표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게됨.
'인풋'은 어떻게보면 '쓰레기'임.
'아웃풋' 퍼스트는 할 수 있음.
초보가 왕초보를 가르쳐도 됨.
타인 입장에서 기획하면 동전 뒤집듯이 '생각'이 전환됨.
인풋은 부족한 것을 채워나가는 과정임.
타인의 문제를 해결해주면 더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됨.
아웃풋하면서도 '인풋'이 가능함.
<< 생산자 마인드 >>를 가져야함.
처음부터 계획한 것이 아님.
행동을 하면 '깨달음'이 옴.
그렇게 행동을 하다보면 '니즈'가 보임.
아웃풋을 하면 인풋의 중요성을 알 수 있게됨.
어떤 영역에서 아웃풋을 해야하는가?
성공 가능한 영역에서 해야됨.
M : Message - 메시지.
사람들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영역.
C : Contents - 콘텐츠.
사람들을 재미있게 해주거나.
정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거나.
B : Business - 사업, 비즈니스.
직접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줌.
I : Invest - 투자.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어떤 유형의 자산을 빌려주는 것임.
전부 타인을 위해 제공하는 것임.
4가지 중 1가지에 다트를 던져야함.
어릴 때에는 명문대를 찍고 대기업을 가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었는데
지금은 모두가 '온리원'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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