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섭] 돈 버는 것이 어렵다고? 여러분은 그냥 돈을 안 버는 겁니다

2023. 2. 7. 10:24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QwMHrKSMRg4&t=440s 

우리나라 건국 이래로 가장 돈 벌기 쉬운 시대임.

저는 직업이 5개임.

그냥 돈 되는 것은 다 함.

직업에 대한 편견을 깨야함.

 

직업이 꼭 하나만 있어야 하나요?

 

저는 개인 사업을 할 때도 부업을 병행하고 있음.

직장 다닐 때도 마찬가지였음.

월급이 300만 원이었는데 돈을 더 벌고 싶어서

다른 사무실로 가서 19시부터 23시까지 또 일을 했음.

집에 도착하면 0시였는데 외주 작업을 하고 잠에 듦.

주말에 친구나 여자친구 만나기 전 2~3시간 또 하니

월 500만 원을 벌었음.

 

여러분은 그냥 돈을 안 버는 것뿐임.

 

시간이 없다고요?

그렇게 살면서 여행, 쇼핑, 유튜브 다 봤음.

유튜브에서 돈 버는 방법 왜 가르쳐주냐고요?

제가 장담하는데 이렇게 가르쳐줘도 여러분은 안 함.

 

사람들은 돈 돈 돈 거리면서 돈 벌려고 노력은 안 함.

가난은 죄가 아닌가요?

사지가 멀쩡한대 가난하면 문제가 있음.

30대가 넘어가서 가난하면 본인 탓임.

 

별의별 아르바이트도 다 해봄.

정주영 회장의 명언을 가장 좋아함.

'이봐 해봤어?'

사람들은 해보지도 않고 헬조선이니 떠들어댐.

워라밸? 언제까지 놀 건가요?

평생 놀았으면서 이제 와서 돈 벌어보려는 사람들이

'라이프'를 떼서 '워크'에 붙여서도 될까 말까인데

'워크'를 떼서 '라이프'에 붙이려니까 안 됨.

 

365일 어디든지 컴퓨터만 있으면 돈을 벌 수 있음

저는 노동의 가치를 사랑하고 노력을 사랑하고

그렇게 해서 버는 돈을 마음껏 쓰는 자유를 사랑함.

같은 대한민국에 살면서 왜 다른가요?

 

저도 매일 집에서 보냄.

10~20대 때도 같았음.

하지만 저는 일을 시작하면 열심히 함.

세상에 부지런한 사람은 없음.

100% 게으름.

'노력'을 '타고난 것'으로 취급하면 안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