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자신이 잘 아는 분야에만 주식 투자해야합니다

2023. 1. 17. 09:24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특정 산업이 앞으로 크게 성장하는 것과 

그 안에서 모든 경쟁자를 물리치고 살아남을

기업을 고르는 것은 완전히 별개의 이야기임.

그래서 저는 신기술 산업에 쉽게 투자하지 않음.

엄청난 변화인 것을 알고 실제로 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미래에 누가 이길지 모르기 때문임.

저는 알 수 없는 것에는 투자하지 않기에 컴퓨터나

가지고 놀면서 지켜볼 뿐임.

이렇게 본인의 '능력범위'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한 핵심임.

이 능력범위가 얼마나 넓은지는 중요치 않음.

확실히 알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하고

확실히 알 수 있는 대상에만 투자하는 것이 중요함.

 

IBM의 창업자 토머스 J. 왓슨 시니어는 이렇게 말함.

'저는 천재가 아닙니다, '

'그저 제가 알 아는 전문 분야에 몰두할 뿐입니다!'

스스로의 능력 범위를 인지하고 그 범위 내에서만 투자한다면 큰 문제가 없음.

하지만 남들이 다 들고 있다고 알 수 없는 주식을 사면 망할 것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