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길영] 브랜드의 변화에 따른 투자처 변화 (삼프로TV)

2022. 11. 30. 16:09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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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와 '팬'.

 

'메시지'는 '심벌'이 되고 그 자체로 '콘텐츠'

슈프림 같은 경우는 사업 모델이 '로고'를 파는 것임.

'이미지'를 파는 것임.

 

제품 품질이 중요한 이슈가 아니고

이상, 사회적 사고를 함께하는지 묻는 소비자가 늘어남.

 

창의성에 대해서 지불할 준비가 되어있음.

수용할 기업과 못하는 기업에 따라 달라짐.

스마트 팩토리.

신발 산업은 노동 집약적임.

설비, 고용 등.

인력을 배제해서 자동화하면 모양이 다른 것도 빨리 나옴.

특정 국가의 장점이 될 수 없음.

결국 브랜딩, 스토리 텔링, 디자인임.

거기에 대한 투자도 커질 것이고 기대도 커짐.

산업의 지형도가 바뀔 것임.

팬의 크기에 따라 기업이 성장함, 매출이 중요하지 않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중요해짐.

브랜드 사이 관계(가격, 클래스)가 사라지고

유니크로 갔고 조합하는 것이 나를 표현하는 것임

쿨, 핫, 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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