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마크 큐번] 여러분이 좋아하는 일을 찾고 사업화할 생각을 해보세요

NASH INVESTMENT 2022. 9. 21. 10:19
반응형

 

그냥 계속 뒤쫓아가는 겁니다.

그러니까 창업자가 된다는 것은 여러분이 하시기 나름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그저 핑계 대기에 급급하죠.

'인맥이 없어 돈도 없고 다 없어.'라고요.

그런데 여러분이 좋아하거나 사랑하는 무언가를 찾으셔서

정말 잘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사업화할 수 있을지 보는 겁니다.

그러면 최악의 경우래봤자 여러분이 좋아하는 일을

즐긴 것이고 최선의 경우라면 사업화에 성공한 것일테니까요.

저는 핑계 대는 것을 좋아하않습니다.

정말로 누구든간에 기회가 있다면 그냥 해보세요.

99% 소규모 사업의 경우 돈을 거의 들이지 않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보다는 노력의 문제죠.

소규모 사업은 돈이 없어서 망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안써서 망하는 것입니다.

노력 부족으로 망하는 거구요.

대부분의 경우 현명하게 일하는 것에 시간을 쓰려고 하지 않죠.

제 말은 물론 일을 하긴 하는데 일을 얼마나 열심히해야하는지

감이 잘 안오시나 봅니다.

여러분이 만약에 창업을 준비중이시라면 여러분 분야와

여러분의 회사를 이 세상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야겠죠.

경쟁을 하는 것이니까요.

만약에 그저 '내 경쟁업체들이 누구든간에 순순히 자기들 하던

일에 내가 발을 담그게 해주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신다면

정말 순진하시네요.

진짜 많은 분들이 감을 잘 못 잡으시는 것 같아요.

만약 여러분이 제가 벌이는 사랍에 발을 들여 저와

경쟁하시려고 한다면 똑똑히 들으세요.

저는 여러분을 박살내기 위해 하루 24시간 일할테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