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고객 경험에서 시작해 기술 개발에 도달해야합니다

2022. 9. 21. 10:06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일부의 사람을 항상 만족시키거나 모든 사람을

가끔 만족시킬 수는 있지만 모든 사람을 항상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 존 리드게이트

변화를 시도할 때 어려운 점 하나는  사람들의 말이 어떤 면에서는 옳다는 것입니다.

고객 경험에서 시작해 역으로 기술 개발에 도달해야힙니다.

기술 개발을 먼저 하고 이를 어디에 판매할지 고민하면 안 됩니다.

애플의 전략과 비전을 모색하는 과정은 고객들에게

어떤 놀라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까?

고객을 어디까지 인도할 수 있을까?

로부터 시작했지 기술자들과 둘러앉아 우리가 어떤 멋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어떻게 이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을까?로 시작하진 않았습니다.

저는 이것이 올바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과정 속에서 실수가 있을 수 있죠.

실수를 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적어도 몇 가지 결정이 내려지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것입니다.

우리는 실수를 찾아내고 고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