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상현남] 페라리 SF90 옵션 픽스 : 마지막 영광을 순간이 오기까지 포기하지 마라

NASH INVESTMENT 2022. 9. 4. 18:26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O1r6DBawdrU

나는 집보다 차를 먼저 샀었는데

'내가 맞았구나'하는 확신을 들게 하는

적절한 결과물이었기 때문이다.

즉 세상을 대하는 내 전략이 옳았다는

증거이자 다음 스텝을 향한 원동력이었다.

집으로 그것을 확인하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

사실 요즘 차가 재미 없어졌다, 새롭지가 않다.

비즈니스를 처음 타는데 다음엔 퍼스트 클래스를 타고 싶다.

일반인들이 자주 하는 말

"그 돈이면 다른 것을 하고 말지."

그렇게 말하는 순간 "난 평생 타지 않겠다!" 선언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슈퍼 카보며 저건 리스다, 법인이다, 금수저다라고 소리치는 것도 비슷한 맥락이다.

그건 마치 '난 저것을 탈 자격이 없어, 영원히 못 탈 거야.'

라고 하늘에 비는 것과 같다.

생각과 말이 인생의 대부분을 결정한다.

수학 시험을 볼 때 모르는 문제는 건너뛰고

다른 문제 풀다가 오면 풀린 경험이 있지 않은가?

'나는 슈퍼카, 고급 주택을 반드시 살 것이다'라고

명확한 목표를 잡는다면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무의식이 수년간 끊임없이 그 문제를 풀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의식은 반드시 방법을 찾아낼 것이고

그렇게 상상은 현실이 됩니다.

돈이 인생 문제의 99.99%를 해결합니다.

해외여행 간 것은 두 번째지만 이 모든 것을 끝내고 내가 떠나고 싶을 때

마음껏 내가 떠나고 싶을 때 떠나는 것을 상상했다.

현실이 불행하다면 여행을 즐겨봤지 돌아올

무기력과 후유증에 기다릴 것이다.

그런 시간을 견뎌서 지금 같은 시간이 왔다.

돌아가도 만족스러운 현실이 있고 언제든

다시 여행을 갈 수 있어서 아쉽지도 않다.

고독함과 외로움 뒤에 오는 것은 축제이다.

그 시간만 잘 버티면 되는 것이다.

명심해야 할 것은 당신이 부자가 되는

정체기와 큰 성 취과 없는 시기는 95%이 달할 것이다.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기는 5%이다.

원래 그런 것이다.

마지막 영광을 순간이 오기까지 포기하지 마라.

지금 상황이 어떻든 절망하지 마라.

필연적인 인생의 흐름일 뿐이다.

그 정체기에 엄청난 실력이 쌓일 것이고

그러면 기하급수적으로 부자에 가까워질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