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에 기반한 투자 철학/인문학 공부

유명 복서들의 화끈한 명언!

NASH INVESTMENT 2020. 4. 25. 23:08
반응형

누구나 그럴싸한 계획을 갖고 있다.

쳐맞기 전까지는.

나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 중요하다.

하지만 매번 내게 싸움을 걸 수 있는 용기,

그것이 더욱 중요하다.

나와 싸우는 그 순간이 가장 힘들다.

하지만 그 일을 게을리한 적은 없다.

매번 그렇게 나 자신과 만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꼭 한번 이겨보고 싶게 만드는 선수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 선수가 어디 있는지 도무지 보이지가 않는다.

사실 나와의 싸움에서 나는 질 수 없다.

내가 져도 이긴 것 또한 나니까.

패배자는 두려워서 시도도 안 한 사람이다.

당장 내게 싸움을 걸어라. 챔피언은 오직 너뿐이야.

인내하는 것은 더 많은 것을 가져다 줄것이고 인내하지 않는 것은

자기 자신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까지 힘들게 할 수 있다.

살아 남기 위해서 욕망을 견뎌내는 것은 특히 중요하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지만 자전거에서 우는 것보다

벤틀리에 앉아 우는게 더 행복하다.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그만한 게 없다.

나를 건방지고 재미없는 복서라고 욕해도 좋아

언제나 앞에선 까불거리고 천진만난하지만

난 내일이 오기가 두려울 정도로 하루하루 끔찍한 훈련을 하고 있어.

난 천재가 아니야 진짜로. 내 노력만큼은 인정해줘.

한대라도 좀 맞춰봐.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쏘아라.

위험을 감수할 용기가 없는 사람은

인생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도전하길 두려워하는 자들이 있다.

나는 나 자신을 믿는다.

나는 링 위에 오르기 전 마음속으로

수십, 수백번을 이야기 했었다.

하지만 패자인 상대는 기자와 나에게 입으로

수십, 수백번을 떠벌렸다.

챔피언이란 체육관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자신의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만들어진다. 꿈, 희망, 비전이 그것이다.

당신은 죽을 만큼의 노력을 해야만 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 보다 더 빨라야하고,

더 좋은 기술과 더 높은 열정이 있어야 한다.

기술보다 열정이 더 중요하다.

열정이 있는 자는 앞으로 나아가게 되어 있다.

힘이 든다고 포기하지 말아라.

지금의 고통을 이겨낸다면 당신의 남은 삶들은

챔피언의 삶을 살 것이다. 

내가 링 위에 오르면 전 세계 몇천, 몇 억명의 시청자가 볼 것이다.

얼마나 에너지 낭비인가?

1초 안에 끝내고 돌아오겟다.

남의 말을 들을 것인가.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것인가?

사람들은 그것을 할 수 없다고만 말하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말 할 수 있다.

내 안의 목소리를 들으라. 자신을 믿는 사람들이 해낸 것은

불가능은 없다란 것이다.

멋진 답이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침묵이 바로 금이다.

나는 모든 이의 권리를 존중하는

유머있는 흑인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자유와 정의, 평등을 위해

고군분투한 흑인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흑인이면서 장애인이었던

내가 희망의 끈을 놓치않고 싸워온 것처럼

불평들한 사회로부터 소외당하는

많은 사람들이 세상에 맞서 승리하기를 바라겠습니다.

포기 하지 않는다면 성공은 가까이 있습니다.

당신들에게 조금이라고 영감을 주었다면, 나는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불가능, 그것은 나약한 사람들의 핑계에 불과하다.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닌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불가능, 그것은 영원한 것이 아닌 일시적인 것이다.

불가능, 그것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심어주는 것이다.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