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에 기반한 투자 철학/인문학 공부

지치고 힘들 때 자극되는 글

NASH INVESTMENT 2020. 4. 27. 20:19
반응형

시간이 모자라? 거짓말

지원을 못 받았다고? 거짓말

아니면, 저는 나이가 너무 많아요.

저는 나이가 너무 적어요.

네네 물론 그러시겠죠.

거짓말

그리고 또, 저는 너무 바빠요.

당연히 그러시겠죠.

그건 거짓말이야

거짓말을 그만두는 방법?

사실을 통해 멈출 수 있지

그리고 사실은... 넌 시간이 충분해

넌 이미 기량을 갖추고 있지.

넌 이미 알고 있어 도움이 부족하지도 않아.

넌 이미 의지를 갖고 있어.

넌 이미 그만한 절제력을 가지고 있어.

원하는 것들을 이루기 위해서 말이지

모든 블로그, 웹사이트, 트윗 모든 인스타그램 포스트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뭐든지 간에

너는 너 자신의 세계는 무시하고 있지

너 자신이 누구인지 절대 알 수 없겠지

만약 네가 다른 사람들이 뭘 하는지에나 신경 쓴다면

너의 대부분이 성공하고 싶다고 말하겠지만,

그렇지만 절실하게 원하지 않지.

그냥, 원할 뿐이지

절실하게 원하기 보다 파티에서 놀기나 원하지

원하는 멋진 모습이 될 만큼 갈망하지 않지

너희 대부분은 잠들길 원하는 만큼조차도 성공을 갈망하지 않지.

만약 네가 정말로 성공하고 싶다면 어떤 날은 사흘 내내 깨어있어야 할 거야.

네가 잠들어 버리면 성공의 기회를 놓쳐버릴지도 모르니까

이제 가치 있는게 뭔지 알았으면 당장 가서 얻어내

그렇지만 고난에 맞서는 자세가 필요해 주변 환경 탓,

남 탓을 할 생각은 마 그건 겁쟁이들이나 하는 거고 넌 아니잖아?

그보다 더 훌륭하지 

그 누구도 너에게 함부로 이런 말을 하게 하지 마

"넌 할 수 없어"

꿈을 가지고 있다면 그 꿈을 지켜내야 해

사람들은 무언가 자기가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너는 할 수 없어"라고 말하려고 하지

뭔가를 원한다면 가서 얻어내 

우리의 가장 큰 두려움은 우리의 부족함이 아니야

우리가 가장 두려워할 것은 우리가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하다는 것

우릴 두렵게 하는 것은 우리의 어둠이 아니라, 빛이야

그만 좀 생각해!

그만 좀 불안해하라고!

고민하고, 의심하고, 두려워하고

상처 받고 쉬운 길을 찾길 원하고

분투하고 힘겨워하고 혼란스러워하고

가려워하고 긁어내 대고 중얼대고 멍청하게 있고

횡설수설하고 도박에 빠지고 넘어지고 그만 좀 해!

그리고 그냥 하라고!(JUST DO!)

똑바로 들어 고통은 일시적이야 1분 동안 지속될 수도 있고,

아니면 1시간, 혹은 하루 동안 지속될 수 있겠지

어쩌면 심지어 1년 동안 계속될지도 몰라

그렇지만 결국에는 고통은 가라앉을 거야

그리고 다른 무언가가 그 빈자리를 채워주겠지

그렇지만 만약 내가 포기한다면, 그건 영원히 지속되겠지

생각들 그 자체로는 아무런 가치가 없지

그 생각을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게 아닌 한.

네가 가진 꿈이 뭔진 몰라 

네가 얼마나 많이 실망할지도 신경 안 써

그 꿈을 향해가는 과정 속에서 말이야

그렇지만 네가 마음속에 품은 꿈, 이룰 수 있어

"저는 수학을 잘 못해요" 당연하지!

공부를 한 적이 없잖아

"저는 글을 잘 못 써요"

그야 그 전에는 써본 적이 없으니까

많은 이들이 불평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그 자신들의 상황을 바꾸는 건 원치 않지.

네 꿈을 붙잡고 있다 보면 스스로 의심이 되는 때가 올 거야.

그 힘든 순간은 분명 오겠지만 그 순간에 머무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지나가기 위해서 오는 것일 뿐이지 꿈을 바라보면서

매일 되뇌고 스스로에게 말해 아직 안 끝났어.

내가 이기기 전까지는 

절대 그저 생각에서 끝나지 않도록 해 꿈을 현실로 만들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