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에 기반한 투자 철학/나의 인사이트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자기 기준'으로 마인드를 바꾸어라

NASH INVESTMENT 2022. 3. 20. 14:08
반응형

가장 높은 빌딩을 짓는 방법은 2가지다.

내가 높은 빌딩을 짓든가.

모든 높은 빌딩을 부수든가.

어느 것이 쉬울 것인가?

바로 내가 부자가 되는 것이 쉽다.

그리고 상대방을 부자가 아닌 사람으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그럼 우리는 어떤 마인드셋을 장착해야 할까?

'저 사람은 부자야!'가 아니라

'내가 '부자'가 아닌 거구나!'라고 바꾸어야 한다.

이것이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낸다.

답을 자신에게서 찾는 것이다.

'저 부자는 어떤 악독한 방법으로 부자가 되었을까?'

'저 부를 뺏어서 사람들한테 나눠줘야 되는데!'라고 할 것이 아니라,

'나는 왜 지금까지 부자가 되지 못했지?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지금이라도 해야 되지 않을까?'

라고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인드셋'부터 바꾸어야 한다. 

그것이 첫 시작이자 가장 중요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