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 파텔] 디지털 마케팅 차별화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022. 2. 26. 21:10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모든 사람들이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팬데믹 이후로요.

2021년의 글로벌 디지털 광고 지출은 3,800억 달러에

다다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2022년, 2023년 앞으로 디지털 광고 지출 비용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지출 비용은 2020년에 2.4% 정도만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는 70%까지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마케팅 역사상 가장 포화인 상황이 올 것입니다.

오늘 저는 '차별화'를 통해 여러분이 2022년, 그리고

그 이후로도 계속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은 첫째로 콘텐츠에 대해 생각해보면 대략 10억 개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18억 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대략 7명당 1명은 블로그가 있다는 것입니다.

과연 더 많은 콘텐츠가 필요할까요?

아니요.

문제는 현재 콘텐츠의 홍수라는 것입니다.

그저 그런 콘텐츠를 만들어내서는 성과를 내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콘텐츠를 차별화할 수 있을까요?

통계, 데이터, 당신 자신의 이야기를 활용하세요.

당신의 경험을 이야기하세요.

사람들은 여지껏 보지 못한 관점을 원합니다.

소비자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디지털 마케팅에

성공하지 못합니다.

만약 새로운 관점을 창조하는 것이 어렵다면 그 내용을 활용하지 마세요.

두 번째 방법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보다는 기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겁니다.

저는 일주일에 블로그 포스팅할 글 1개만 작성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대략 한달에 4개입니다!

저희 팀원들이 저보다는 콘텐츠 작성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알고 있나요?

저희 팀원들은 새로운 내용으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내용을 창조하는 것은 제 일입니다.

즐겁죠.

저희 팀원들은 제가 1년, 2년, 5년 전에 썼던 글을 새로 업데이트합니다.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경우 이전보다 상위에 노출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구글은 새로운 콘텐츠를 오래된 콘텐츠보다 상위에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차별화 방법은 인플루언서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장난이 아닙니다.

급성장하고 있고 이 추세는 지속될 것입니다.

마이클 조던, 나이키 신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좋은 예죠.

나이키와 조던이 손잡으로써 수십억 달러의 사업이 탄생했습니다.

비츠!

애플이 그 회사를 샀죠.

비츠 바이 닥터드레!

음악 업계에서는 닥터 드레를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는 닥터 드레의 명성 때문에 그의 소리, 비트, 베이스를 믿습니다.

이런 예를 생각해보면

브랜드에 인플루언서를 더하는 것은 정말 엄청난 인기를 끄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이 바로 인플루언서의 힘입니다.

전환율이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쓸 많은 예산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휴대폰을 들고 CAMEO에 가입하고 인플루언서 중 한 명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사업을 홍보하세요.

그리고 이를 후기로 활용하세요.

제품을 알리는 용도로 활용하세요!

인플루언서가 당신의 제안을 승낙한다고 가정할 때 

저렴하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환율을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옴니채널 방식에 접근하라는 겁니다.

SEO, 구글, 페이스북 광고 등 이 중에서 한 채널에서만

사업을 할 수 있었기에 많은 전자상거래 사이트들이

페이스북 광고에 의존했습니다.

그런데 애플이 IOS 개인 보호 정책을 바꾸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전자 상거래 회사들은 당황하며 광고 성과가 예전

같지 않다고 할 것입니다.

그래요, 한 채널에만 의존하면 안 됩니다.

첫날에는 모두 활용하기는 어렵지만 결국 옴니 채널 방식을

취해서 대부분의 채널을 활용하게 될 것입니다.

몇 채널은 다른 채널만큼 마케팅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요.

괜찮아요.

많은 양의 광고를 못할 수 있어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옴니채널 접근 방식으로 마케팅을 한다면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며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대해서

걱정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