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뉴욕] 텍사스 로드하우스 주가가 조용히 치솟은 비결

2025. 2. 4. 10:35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뉴욕의 유명 스테이크 하우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피터루거 스테이크하우스,

미국 스테이크 체인 매출 1위 : 텍사스 로드하우스.

창업자는 단순히 패밀리 레스토랑이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소를 소유하기를 바랬음.

금토일만 점심 장사를 하는데도 1위가 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것.

 

텍사스 로드하우스가 강조한 것 : 회전율.

창업자는 배달을 꺼려했음 '찬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나?'

(유행보다는 '본질'에 집중)

'저렴한 가격에 전설적인 음식과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싸게 팔되 많이 팔기 위해서는 회전율이 중요.

(디저트를 천천히 먹으면서 시간 보내지 않게 메뉴가 빈약)

(태블랫으로 결제도 가능)

회전율이 좋다 = 동일 매장의 매출을 늘리는 효율적인 경영.

 

인플레이션에 지친 소비자들이 여기로와서 편안함을 느끼고 있음.

'다른 체인점에서 가격 부담을 느낀 고객들을 수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

관리자들은 일정 부분 투자를 하면 매장 수익의 10%를 가져갈 수 있는 제도가 있었음.

 

동종업계 대비 '현금흐름(현금흐름 증가율)'도 높음.

 

+ 디지털 주방 출시 예정.

(회전율을 높이기 위함)

 

기프트 카드 = 락인 효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