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 9. 14:56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젊은 부자들은 분야를 가리지 않음.
뷰티, 패션, 건강, IT, 교육 등.
젊은 부자들의 공통적 몇 가지 특성.
1. 레퍼런스.
시대를 막론하고 돈 버는 공식.
잘된 사례를 찾고 분석해서 따라 하기.
(성공의 가장 빠른 지름길)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하고 싶다? 성과를 낸 사람들을
분석하고 학습하고 모방하고 상황에 맞게 재해석하면 됨.
요즘은 SNS시대(=전 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
전 세계 레퍼런스를 찾고 하여 사업을 추진.
ex) 잘 나가는 인플루언서 계정 벤치마킹 : 프로필 설정, 콘텐츠 주제와 포맷 등.
ex) 해외 유행하는 패션 트렌드를 한국에 입히기.
'혼자서는 결코 알 수 없는 것을 이미 앞선 이들이 발작 구을 남겨놨다, 난 따라갈 뿐이다' - 스타일 난다 김소희.
' 훔치기를 잘해야 한다!' << 일류의 조건 >>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기보다 앞서간 사람의 태도, 습관, 방법론에 +혁신을 더함.
(일류를 넘어 새로운 가치 창조)
수집한 레퍼런스를 분석해서 선배들의 노하우를 다 훔치고 시작함.
역설계 : 만들어가는 설계가 아닌 분해의 과정.
ex) 구독자 10만 명이 목표라면 10만 명이 있는 크리에티어 찾기(없는 분야는 배제)
어떤 느낌의 썸네일을 만들고 문구와 이미지가 들어가는가?
업로드는 일주일에 몇 개 하는가?
커뮤니티가 있는가? 별도로 운영하는가?
영살 길이는? 얼굴이 부각되는가?
레퍼런스 삼은 사람의 특징을 다 봐야 함.
2. 프로세스 이코노미.
(과정 공유 = 돈)
(과정 중심의 경제)
과정을 공개하고 콘텐츠로 만들어서 가치를 창출하는 것.
'소비자는 더 이상 결과에만 집중하지 않는다, 과정과 실패, 재도전
그리고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스토리에 더 매력을 느낀다!'
제품을 론칭할 때 제품만 보여주지 않음.
기획하는 단계부터 다 콘텐츠로 만들어서 업로드를 함.
인간은 누군가에게 '사세요!'라는 광고 느낌이 나면 구입을 꺼려함.
프로젝트의 과정을 유튜브든 인스타그램이든 블로그든 적극적으로 공개함으로써
기대를 올려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
상품이 제조되는 과정을 미리 팔 수 있음 ex) 강의(커뮤니티를 통해)
(브랜딩 작업)
3. 퍼널(깔때기).
상품을 구매해 보고 괜찮은데? 점자 높은 가치의 상품을 구매.
(마케팅 기법)
무료 샘플 강의 → 유료 강의 구매 유도 → 구독제, 멘토링, 굿즈 상품 판매 등.
무료 고객을 확보하고 유료 회원으로 전환 설계.
(재구매, 프리미엄, 컨설팅 등 스며들듯이 판매가 이루어지도록 설계)
젊은 부자가 나타나는 이유 : 수십 년에 걸쳐 팔 것을 몇 년 안에 팔아서.
(SNS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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