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잡히는경제] 루이비통은 어려워지는데 에르메스는 장사가 잘될까? (양극화)
2024. 12. 22. 12:49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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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은 어려워지는데 에르메스는 장사가 잘될까?
명품 비즈니스는 지난 20년간 줄곧 활황이었음.
1. 중국의 경제성장.
2. 명품의 대중화.
세계 최대 명품 대기업 LVMH의 패션/가죽 제품의 매출이 급감함.
지난 12개월동안 가장 규모있는 럭셔리 브랜드의 성장세가 꺾임.
전세계 명품 판매의 15%를 올려주는 중국 경제가 악화되었고
시진핑 주석도 사치품에 대해 규제를 가하고 있음.
2019년 대비 가격이 평균 54% 인상된 것도 있음.
안되려면 다같이 안되서 논리들이 맞아야하는데 또 그렇지만은 않음.
초부유층의 집중화 = 경기가 어려워져도 살 수 있는 사람이 고객.
매우 부유한 계층은 증가하는 통계와도 일맥상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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