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헥타르 컴퍼니] 팔로워, 구독자 늘리는 법? SNS 마케팅 어렵다면?

2024. 11. 15. 23:12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마케팅에서 중요한 소셜 미디어.

호주에서 가장 빠르게 가장 빠르게 기업들의 목록에 오른

회사를 만든 연쇄 창업자의 생각은 다름.

문제는 구독사수가 아닌 관리를 하냐 안 하냐의 여부에 달려있음.

(관리를 하면 100명으로도 성공이 가능)

팔로워 숫자가 아닌 관리.

 

객 명부에 있는 고객들에게 안부 카드, 전화(기념일 챙기기) 등을 함.

매달 1만 3,000장의 카드(도우미를 고용할 정도)

 

관리 시스템을 만들어놓지 않으면 구독자는 '숫자'에 불과해짐.

그들은 숫자가 아니라 '사람'임.

 

[고객 관리 3단계]

100명, 1,000명도 현실에서 만나면 엄청난 규모임.

'신뢰 관계'가 충분히 형성되어야 '잠재 고객'이라고 부를 수 있음.

 

1. 고객이 안고 있는 문제를 SNS로 해결할 것.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득이되어야만 움직임.

2. 데이터베이스(규모가 작은 것은 의미 없음)

개인적으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연락을 요구해야 함.

직접적으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이 메리, 연락처 등을 수집해야 함.

목록을 작성하고 개인의 특성을 적어야 함.

3. 문제를 또다시 해결할 것.

데이터베이스 목록이 생겼다면 반복.

진심을 담아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무료로 제공.

비즈니스가 살아있는 한 병행되어야 함.

절대로 섣불리 판매 권유를 하면 안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