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헥타르 컴퍼니] 팔로워, 구독자 늘리는 법? SNS 마케팅 어렵다면?
2024. 11. 15. 23:12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마케팅에서 중요한 소셜 미디어.
호주에서 가장 빠르게 가장 빠르게 기업들의 목록에 오른
회사를 만든 연쇄 창업자의 생각은 다름.
문제는 구독사수가 아닌 관리를 하냐 안 하냐의 여부에 달려있음.
(관리를 하면 100명으로도 성공이 가능)
팔로워 숫자가 아닌 관리.
고객 명부에 있는 고객들에게 안부 카드, 전화(기념일 챙기기) 등을 함.
매달 1만 3,000장의 카드(도우미를 고용할 정도)
관리 시스템을 만들어놓지 않으면 구독자는 '숫자'에 불과해짐.
그들은 숫자가 아니라 '사람'임.
[고객 관리 3단계]
100명, 1,000명도 현실에서 만나면 엄청난 규모임.
'신뢰 관계'가 충분히 형성되어야 '잠재 고객'이라고 부를 수 있음.
1. 고객이 안고 있는 문제를 SNS로 해결할 것.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득이되어야만 움직임.
2. 데이터베이스(규모가 작은 것은 의미 없음)
개인적으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연락을 요구해야 함.
직접적으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이 메리, 연락처 등을 수집해야 함.
목록을 작성하고 개인의 특성을 적어야 함.
3. 문제를 또다시 해결할 것.
데이터베이스 목록이 생겼다면 반복.
진심을 담아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무료로 제공.
비즈니스가 살아있는 한 병행되어야 함.
절대로 섣불리 판매 권유를 하면 안 됨.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카월드] 과거의 10대, 현재의 10대 (0) | 2024.11.17 |
---|---|
[업글] 100개 브랜드를 만들며 알게 된 것들 (황부영 대표) (0) | 2024.11.17 |
[이상한마케팅] 블로그 글쓰기, 자청의 1000만원짜리 컨설팅 (0) | 2024.11.15 |
[일헥타르 컴퍼티] 스몰 비즈니스를 위한 뇌과학적 마케팅 전략 (0) | 2024.11.15 |
[리섭] 현실적인 고졸의 삶 (0) | 2024.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