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헥타르 컴퍼타] 돈버는 법, 부자되는 법 VS 브랜드 창업
2024. 11. 15. 10:37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돈 VS 가치.
어떤 선택이 옳은 것인지 우열을 가리는 것은 아님.
사업적으로 앞으로 기회를 맞이할 세계관은?
비슷한 인구구조를 가진 일본을 보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음.
객관적인 통찰로 볼 때 가치를 따르는 사람, 예술가라고 함.
(일본 경영의 구루)
시대적 운.
시대의 요구에 따라서 예술을 해야 돈을 벌 수 있음.
이유는? 문명화의 종말.
(보편적인 문제가 거의 해결 = 사람이 태어나서 불편한 것이 없다!)
귀족들의 욕구가 보편적인 것이 되었다고 말함.
'의미'를 '비즈니스'와 '믹스'할 수 있는 '예술가적 사업가'들이 '미래'를 주도할 것.
사람들을 공감할 줄 아느냐와 모르느냐의 차이.
('통찰'과 '실력'의 차이)
비즈니스 덕목 + 인문학적 소양.
돈에 집중하는 사람들은 단기적 성과를 잘 냄.
(즉각적인 매출을 잘 냄)
그래서 '차고 빠자기' 고수.
브랜드를 구축하면 장기간에 기하급수적으로 이김.
'객관성'을 높이면 '틀림'이 아니라 '다름'이 보일 것.
1. 사회적 과제의 해결.
스토리가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음.
2. 문화적 가치의 창출(브랜드)
분석가보다 작가, 디자이너 등등 예술가들이 돈을 많이 벌 것.
(브랜드를 소비하며 문화적인 풍요로움 추구)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헥타르 컴퍼니] 바이럴 마케팅 3단계 공식으로 끝장내기 (세스 고딘) (0) | 2024.11.15 |
---|---|
[일헥타르 컴퍼니] 마케팅 트렌드 2024 싹 바뀔 10가지 총정리 (+AI, 2025) (0) | 2024.11.15 |
[김진짜] 토트넘, 손흥민 선수가 잘해서 1년 연장? (0) | 2024.11.14 |
[주언규] 보통 사람이 부자 되기 직전 겪는 현상 5가지 (0) | 2024.11.14 |
[상류층] 이방카, 미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레이디 (0) | 2024.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