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헥타르 컴퍼타] 돈버는 법, 부자되는 법 VS 브랜드 창업

2024. 11. 15. 10:37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돈 VS 가치.

어떤 선택이 옳은 것인지 우열을 가리는 것은 아님.

사업적으로 앞으로 기회를 맞이할 세계관은?

 

비슷한 인구구조를 가진 일본을 보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음.

 

객관적인 통찰로 볼 때 가치를 따르는 사람, 예술가라고 함.

(일본 경영의 구루)

시대적 운.

시대의 요구에 따라서 예술을 해야 돈을 벌 수 있음.

이유는? 문명화의 종말.

(보편적인 문제가 거의 해결 = 사람이 태어나서 불편한 것이 없다!)

귀족들의 욕구가 보편적인 것이 되었다고 말함.

 

'의미'를 '비즈니스'와 '믹스'할 수 있는 '예술가적 사업가'들이 '미래'를 주도할 것.

사람들을 공감할 줄 아느냐와 모르느냐의 차이.

('통찰'과 '실력'의 차이)

비즈니스 덕목 + 인문학적 소양.

 

돈에 집중하는 사람들은 단기적 성과를 잘 냄.

(즉각적인 매출을 잘 냄)

그래서 '차고 빠자기' 고수.

 

브랜드를 구축하면 장기간에 기하급수적으로 이김.

 

'객관성'을 높이면 '틀림'이 아니라 '다름'이 보일 것.

1. 사회적 과제의 해결.

스토리가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음.

2. 문화적 가치의 창출(브랜드)

분석가보다 작가, 디자이너 등등 예술가들이 돈을 많이 벌 것.

(브랜드를 소비하며 문화적인 풍요로움 추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