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8. 22:35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내가 나를 신뢰하는 방법? 신뢰의 '주체'이자 '객체'.
현재의 나 VS 미래의 나.
[고객과의 신뢰를 형성하는 5가지 방법으로 보는 나와의 신뢰 형성]
1. 약속을 지킨 빈도를 늘리기.
사기꾼이 신뢰를 쌓는 방법? 꾸준하게 쌓고 뒤통수를 침.
신뢰를 쌓는 것임, 쌓이지 않으면 배신도 존재하지 않음.
진짜 잘하는 사기꾼은 선하고 믿음직스럽게 생김.
사기의 본질은 신뢰를 얻는 것에 기반함.
미래의 나에게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는 것.
2. 높은 전문성.
전문성 = 문제해결 능력.
전문성이 낮으면 문제의 난이도도 쉬운 것을 선택하게 됨.
전문성이 낮다고 느끼면 문제의 난이도를 쉬운 것을 선택함.
절대로 어기지 않을 수 있는 약속.
(단기간에 실행할 수 있음)
3. 이익의 일치.
나랑 고객을 같은 편에 서게 만드는 것이 중요.
고객과 논쟁하지 말고 같은 편에 서서 문제와 싸워야 함.
미래의 자신이 원하는 것이 돈이라면? 행복이라면? 화목이라면? 건강이라면?
행동과 이익의 방향을 일치시켜야 함.
4. 일관성.
자기 마음대로 출근하고 연락이 안 되면 프로젝트를 할 수 없음.
빈도도 충분하고 전문성도 충분하고 이익이 충분하더라도 일관성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실망하게 됨.
5. 경청.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을 찾는 과정.
고객은 실제로 사고 싶어도 겪는 문제에 대해서 설득해 주기를 바람.
돈보다는 시간의 자유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러려면 일하지 않는 소득이 필요한데 그것은 노동이 아니라 투자란 것을 생각함.
시간과 능력의 총합이 10이라면?
난이도 1짜리 일은 능력치의 10분의 1만 써게 됨.
0.1짜리는 100개까지만 할 수 있음.
101번째 쌓이는 순간 모든 자신감을 다 잃어버리게 됨.
능력이 10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줄이지 않고 늘리게 되면 자신감이 뭉개질 것임.
케파가 다 찼으면 질을 올리기 위해 방향을 바꿔야함.
5가지 방식은 전문성, 능력을 스스로 충분히 달성이 되었으면 올려줘야함.
모든 사람은 듣고자하는 것만 듣고 적용하고자 하는 것으로 적용함.
해라와 하지마라는 모두 정답 또는 오답이 될 수 있음.
(오버 페이스, 언더 페이스)
맞게 듣고자 하면 맞게 듣고 틀리게 듣고자하면 틀리게 듣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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