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 스타벅스가 더는 안 먹히는 이유
2024. 11. 6. 14:40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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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년 영업 시작으로 30년간 자리를 지킨 맨해튼 스타벅스 매장이 문을 닫음.
임대인이 기존과 같은 임대료를 제시했지만 스타벅스가 거절.
(스타벅스 : 모든 화장실 이용객의 발길이 프라푸치노 주문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미국 언론들은 부진한 매출과 연관을 짓고 있음.
스타벅스 분기별 매출은 감소 추세.
(주당 순이익은 무려 25%나 감소)
미국 스타벅스 방문자수 10% 감소.
충성 고객이 많기로 유명한 스타벅스에 왜 등을 돌렸을까?
'가격'이 많이 올라서(다른 브랜드에 비해)
(그런데 차별점은 없음)
스타벅스 : 커피 이상의 '경험'과 '공간'을 판다!
'중국'에서도 토종 업체는 '루이싱 커피'에게 자리를 내주고 있음.
(매장 수도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고 가격도 더 저렴함)
스타벅스 코리아는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률은 반토막이 나버림.
(인건비/원두 가격 상승 + 경쟁자인 저가 커피 영향)
※ '가격경쟁력'과 '높은 회전율'을 앞세운 저가 커피.
CEO를 교체하며 내건 슬로건 : 백 투 스타벅스.
ex) 추가비용 X, 메뉴 단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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