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 고객을 훔쳐오는 5단계 방법
2024. 10. 16. 20:12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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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 가치 사슬 분석하기.
ex) 진료+검사+처방+약국+복용.
2. 각 단계를 가치 창출 활동인지 분류.
복용 말고는 가치 잠식 행동임.
3. 약한 사슬 찾기.
고객이 불만족하지만 꼭 해야 하는 활동.
약을 언제 먹어야하는지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약을
언제 분리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정리 체계가 큰 과제.
4. 가치 사슬을 끊고 활동 훔치기.
고객 대신 이 활동을 수행할 방법을 만들어야 했음.
고객이 또는 의사가 직접 스타트업에 처방전을 보내는 구독 서비스.
5. 시장의 반응을 예측하고 사전에 대응하기.
새로운 기회는 고객이 행동을 바꿀 때 생김.
(만족하지 못했기 때문에 행동이 바뀜)
1. 비싼 활동 or 2. 시간이 오래 걸리는 활동 or 3. 노력이 많이 드는 활동.
(돈, 시간, 수고가 증가했다면 디커플링을 위한 진화하는 기회가 작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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