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토크] 최강 브랜딩 전략, 무기가 되는 스토리

2024. 10. 15. 23:39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

나이키 : 열정과 도전.

애플 : 혁신.

에르메스 : 품격.

선명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 이유는? 스토리.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랑을 받음.

(브랜드가 되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

 

'무기가 되는 스토리'

 

1. 스토리의 주인공은 브랜드가 아닌 고객이다!

모든 사람은 각자 인생에서 주인공임.

스토리는 주인공이 성공을 향해가는 스토리임.

나이키 신발을 신고 운동하는 선수들만 나올 뿐임.

애플은 램이 얼마인지 카메라 성능이 무엇인지는 말하지 않음.

(브랜드가 주인공이려고하는 순간 고객이 떠나감)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초점.

모든 인간은 자기 중심적임.

 

2. 브랜드 스토리는 쉽고 명확해야한다!

'JUST DO IT' 한마디로 나이키는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가 됨.

심플한 메시지를 만드려면 단 하나에 집중해야함.

주인공이 문제가 많다고해서 조력자가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고하면 난잡해짐.

(스토리가 어수선하면 안됨)

잘되는 식당을 보면 가장 특출한 한가지 메뉴에 집중함.

ex) 60년 전통 국밥집.

 

3. 고객은 변화를 원한다!

누구나 변하고자하는 욕망을 가지고 있음.

고객의 자아 정체성 변신에 이바지하는 브랜드가 되어야함.

성공하는 브랜드는 제품만 팔지 않고 '정체성'을 팜.

'여러분의 브랜드는 고객의 삶에서 어떤 부분을 해젹해주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