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한입] 결국 패션이 돼 버린 문신

2024. 10. 12. 22:08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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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주 경험조사 31%.

(스티커, 헤나 포함)

심지어 백화점 안 카페 직원분들도 문신이 있음.

인식이 변해서 그런지 채용을 하는 것.

가장 이슈가 되었던 것이 한소희 배우님.

(일회용 타투는 계속 하심)

원조격은 박재범.

연예인들도 잘 나가는 사람들이 많이 하니까 따라 하는 사람이 생김.

아직까지는 반감이 큼.

나쁜 이미지는 문돼 캐릭터가 가져가면서 양분됨.

좋아하는 계층 VS 싫어하는 계층.

타투 인구가 점점 증가하면서 저변이 넓어짐.

 

실제로 의사인데 타투를 전문으로 하는 의사가 있음.

(국내에 1명)

반면에 지우는 의사들은 인기가 많음.

절대다수는 제도권 밖에 있어서 절대적인 통계는 없음.

 

스티커 > 헤나 > 레터링 > 포인트 > 패션.

 

진짜 타투를 한 사람은 전체 중에서 5% 정도.

앞으로도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이 됨.

글로벌 타투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음.

(1조 돌파, 반영구 화장까지 포함, 타투만 보면 2,000억)

1. 제조산업 2. 교육산업 3. 디자인 산업 4. 패션 잡지.

과거에는 타투가 건달의 전유물이었다면 여성분들이 개성을 표현하고 있음.

(패션 트렌드)

연령별로 보면 2030이 많음.

(나의 에고를 어떻게 세상에 표현할 것인가?)

흉터를 가리기 위해서 문신을 하는 경우도 있음.

 

나의 '에고'보다는 '관계'가 점점 중요해지는데 문신이 발목을 잡을 수 있음.

문신을 지우는데는? 하는데 10배(+시간도 몇년이 걸릴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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