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2. 21:49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ㅇ 마케팅 설계자의 핵심 키워드 : 퍼널.
깔때기.
잠재적인 고객들을 유입시킬 수 있도록 만드는 모델 유형.
가치 사다리(판매 과정에서 가상의 사다리)
ㅇ 브랜드 설계자의 중요한 개념 2가지 : 1. 프레임 워크 2. 에피파니 브릿지.
프레임 워크 : 성공에 이르는 프로세스.
에피파니 브릿지 : 고객과 상품을 연결시키는 스토리.
ㅇ 스틱 : 스티커 메시지가 딱 달라붙는 것처럼 간결하고 단순한 문장들을 표현.
(#단순성, #의외성, #구체성, #신뢰성, #감성, #스토리)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 가장 저렴한 항공사라는 문장을 카피라이팅으로 씀.
인간이 한번에 기억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한정.
ㅇ 넛지 : 개개인에게 강제적으로 지시를 내리는 것보다 부드럽게 개입하거나 설계했을 떄
기업과 개인의 경제적인 이런 변화에 효율적임.
ㅇ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 '팔지 마라 사게 하라'의 저자인 장문정님의 책.
카피 라이팅 문장.
ex) 김치찌개 9천원 → 돼지 김치전골 1인분 9천원(1인분 주문 가능, 공기밥 제공)
(시즌 저항력 부수기) 팥죽 → 강원도팥 옹심이 9천원.
ㅇ 무기가 되는 스토리 : 스토리를 어떤 식으로 단계에 맞춰서 구성.
ㅇ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 문제 제시, 공감, 해결책 제시, 조건 제시, 특정 고객, 행동 촉구
(파소나 법칙)
ㅇ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 가격이 높더라도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면 충분히 구매를 함.
무조건적으로 가격을 낮추는 것이 아닌 '객단가'가 중요함(가치 높여서 경쟁력 갖추기).
ㅇ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자사, 경쟁사, 고객에 대한 분석, 이해도가 없다면 성공은 어려움.
처음 하고싶은 것을 정하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고객에게 다가가기.
ㅇ 사장학개론 : 사업가로서 신경써야하는 부분을 구겨넣은 책.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현의모험] 마케팅, 딱 한 권만 읽어야 한다면 고를 책 (0) | 2024.10.12 |
---|---|
[비즈까페] 노벨 화학상 딥마인드 데미스 하사비스 인터뷰 (0) | 2024.10.12 |
[비즈까페] 1985년 챗 GPT를 예견한 스티브 잡스 (0) | 2024.10.11 |
[흑자헬스] 사업을 하는 방법 (ft. 김웅서) (0) | 2024.10.11 |
[짐 시네갈] 코스트코 창업자 일문일답 (0) | 2024.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