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현의모험] 마케팅, 딱 한 권만 읽어야 한다면 고를 책

2024. 10. 12. 22:07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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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면

고객 한 사람을 확보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쓸 수 있다!

 

1. 방문자 온도.

고객(문제를 인식한 정도)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

에어팟 프로를 판매한다면? 아이폰 유저에게 잘 먹힘.

무선 이어폰을 전혀 모르거나 애플을 모르면 잘 먹히지 않음.

사업이 초기면 의도적으로 차가운 고객을 제외시키는 것도 방법.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물건을 판매할 필요는 없음.

 

2. 스택 쌓기.

ex) 쿠팡 멤버십.

처음 멤버십을 제공할 때는 로켓 배송과 무료 반품이었는데

지금은 쿠팡 이츠, 쿠팡 플레이도 가능 = 가치가 높아짐(고객에게 득이 되는 혜택).

(락인 효과 등)

 

3. 가치 사다리(실전 사업계획서).

한명의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평균 구매 단가를 높이는 것.

무료 스케일링 < 화이트닝 < ...

 

고객의 이메일 주소나 번호를 가지고 있어라!

(고객과의 '관계'를 밀접하게 하는 것, ex) 쿠폰)

물건을 사게끔 만드는 것을 넘어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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