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미겸] 한달에 천만원 못버는 사람은 꼭 봐야할 인생 책 10권을 소개

2024. 10. 12. 21:49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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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마케팅 설계자의 핵심 키워드 : 퍼널.

깔때기.

잠재적인 고객들을 유입시킬 수 있도록 만드는 모델 유형.

가치 사다리(판매 과정에서 가상의 사다리)

 

ㅇ 브랜드 설계자의 중요한 개념 2가지 : 1. 프레임 워크 2. 에피파니 브릿지.

프레임 워크 : 성공에 이르는 프로세스.

에피파니 브릿지 : 고객과 상품을 연결시키는 스토리.

 

ㅇ 스틱 : 스티커 메시지가 딱 달라붙는 것처럼 간결하고 단순한 문장들을 표현.

(#단순성, #의외성, #구체성, #신뢰성, #감성, #스토리)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 가장 저렴한 항공사라는 문장을 카피라이팅으로 씀.

인간이 한번에 기억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한정.

 

ㅇ 넛지 : 개개인에게 강제적으로 지시를 내리는 것보다 부드럽게 개입하거나 설계했을 떄

기업과 개인의 경제적인 이런 변화에 효율적임.

 

ㅇ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 '팔지 마라 사게 하라'의 저자인 장문정님의 책.

카피 라이팅 문장.

ex) 김치찌개 9천원 → 돼지 김치전골 1인분 9천원(1인분 주문 가능, 공기밥 제공)

(시즌 저항력 부수기) 팥죽 → 강원도팥 옹심이 9천원.

 

ㅇ 무기가 되는 스토리 : 스토리를 어떤 식으로 단계에 맞춰서 구성.

 

ㅇ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 문제 제시, 공감, 해결책 제시, 조건 제시, 특정 고객, 행동 촉구

(파소나 법칙)

 

ㅇ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 가격이 높더라도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면 충분히 구매를 함.

무조건적으로 가격을 낮추는 것이 아닌 '객단가'가 중요함(가치 높여서 경쟁력 갖추기).

 

ㅇ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자사, 경쟁사, 고객에 대한 분석, 이해도가 없다면 성공은 어려움.

처음 하고싶은 것을 정하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고객에게 다가가기.

 

ㅇ 사장학개론 : 사업가로서 신경써야하는 부분을 구겨넣은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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