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1. 20:58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늘 실패하다가 단 한번의 판매로 41억을 번 사람.
기업 가치는 1,000억원.
안 팔리는 이유는? 카피? 방문자수? 전환율? 도 아님.
어떻게하면 잘 팔 수 있을까?
그것은 바로 퍼널(깔때기).
(미끼 < 시작 < 중간 < 마지막(구매 버튼))
판매가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전 과정을 과학적으로 공개.
'트래픽'과 '아이템'? '가치 사다리'를 알아야함.
'상품'이 얼마짜리든 관계없이 어떻게 말을 하고 글을 써야하는지.
성공하는 방법만 알면 모두가 성공할 것이다?
오히려 복잡한 비밀을 풀어버리면 사람들은 지루해함.
(익숙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
사람들은 익숙한 것만 찾음.
감자로 총을 만드는 방법을 파는 과정에서 이룬 대반전.
돈 버는 건 역시나 쉽다는 것임.
(원리만 안다면)
마케팅 = 레버리지.
10만원짜리 제품을 인스타 광고하는데 9만원? 수익 1만원.
그런데 클릭율을 1%에서 2%로 늘린다면? 순수익은 11만원, 10배가 됨.
사람을 만나야 '돈'이 나옴.
깔때기 별로 사람들을 만나는 '접점'들이 있음.
(인지, 고려, 전환, 충성)
맥도날드가 드라이브 스루가 감자튀김과 콜라를 사이드로 파는 이유?
수익이 8배가 넘기 때문임.
마케팅의 기본 규칙 = 복잡하면 고객은 절대 구매하지 않음.
(한 페이지에서는 하나의 행동만 요구해야함)
[스택]
전자책 75만 달러.
복서 1만 달러.
그 밖에 앱들 15만 달러.
총가치 100만달러.
그러나 단돈 10만 달러에 판다?
[가치 사다리 설계]
척추지압사의 가치 사다리.
무료 정보 < 마사지 < 지압 < 건강 프로그램.
(업셀링 아이템)
무료 제공 < 14인 도전 < 인간관계 코칭 프로그램.
무료 단계부터 시작하지만 고객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면 충분히 지불함.
(핵심은 낸 것보다 더 크게 가치를 얻는다고 확신이 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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