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한입] 알고 마시면 좋은 삼다수 이야기
2024. 10. 3. 21:37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국내 생수 시장 규모가 엄청 큼.
대표적인 것이 1인 가구의 증가.
(+이커머스 배달의 편리함)
국내 생수 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10% 이상씩 성장.
밥상이 크니까 올라오는 수저도 많음.
(지금도 신제품이 나오고 있고 경쟁이 치열함)그런데 제주 삼다수가 42.8%를 유지하고 있음.
(업계 1위)
'식수'라는 것은 '필수품'임.
인구가 늘면 식수에 대한 수요도 정비례할 수밖에 없음.
2000년 60억에서 2020년 78억이 됨.
(제일 큰 시장은 아시아)
수질 오염 관련으로 생수 시장이 더 커짐.
삼다수가 수질 관련해서는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없음.
(출시 이후로 25년을 팔면서, 수질이 경쟁력)
취수원이 제주도 지하수 딱 1곳이고 제조사도 1개(제주개발공사).
(심지어 수질 관리 업체로 선정)
매출의 3%를 R&D에 투자하기까지.
제주도에 비가 내리면 바다로 흘러내리고 증발하고
남은 44%가 지하수로 스며들게 됨.
1년에 0.1% 밑으로만 취수를 제한함.
빗물이 지하수가 되기까지만 무려 18년 정도가 걸림
(여과되면서 불순물 제거, 천연필터 역할).
(제주도는 현무암이라서 유리)
생수는 얼마나 많은 미네랄이 들어있냐가 관건.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언규] 월 수익 0원 되고 보니 가장 후회되는 것 (0) | 2024.10.06 |
---|---|
[지식한입] 대한민국의 평균 올려치기 문화 (0) | 2024.10.03 |
[일사에프] 연봉 200억 펜트하우스에 산다, 일타강사의 세계 (0) | 2024.10.03 |
[성공한스푼] FBI 최고 협상 전문가의 협상의 기술 (0) | 2024.10.03 |
[일사에프] 대형 서점들은 왜 지하에 있을까? (0) | 2024.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