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스티브 하비] 제 삶은 끔찍했습니다

NASH INVESTMENT 2022. 1. 18. 23:20
반응형

제 삶은 끔찍했습니다.

일어나기도 싫었고, 목적도 없었죠.

뭘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1985년 10월 8일, 처음으로 코미디 클럽에 갔는데요.

한 여자가 저를 클럽으로 끌고 가더니

"코미디 클럽에 나가봐, 넌 내가 만난 사람들 중에 제일 웃겨"

저는 한 번도 못 들어봤죠.

27살이었거든요.

저는 코미디 클럽에 가서 다음 주 참가 등록을 하고 일단 거기에 앉아 배우려고 했어요.

제가 웃기단 것은 알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거든요.

참가자는 10명이었는데, 그중 9명이 나왔는데 웃기지 않았죠.

전 앉아서 중 엉거렸어요.

"저게 나였어야 해, 이렇게 말했어야지."

그들이 농담을 하기도 전에 저는 모두 알아챘습니다.

더 나은 농담을 마음에 새겼어요.

어떻게 말했어야 하는지 말이죠.

그러다 10번째 순서를 불렀는데 그 사람이 없었습니다.

사회자는,

"여기에 없나 보네요, 다음 주 명단으로 갈게요."

"스티브 하비 어디에 있나요?"

짧게 말할게요, 전 그날 밤 우승했습니다.

50달러를 벌었어요.

글래디스라는 여자와 45분을 운전해 집으로 갔습니다.

45분 내내 울었습니다.

그녀는 "왜 울어? 그대로 50달러인데."

저는 "아냐, 넌 이해 못 할 거야, 난 오늘 다시 태어났어."

"이제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겠어."

저는 다음날인 10월 9일에 회사를 갔습니다.

그리고 사표를 냈어요.

50달러를 가지고요.

가진 것이 없어도 포기하지 않았어요.

이 결정으로 저는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모든 것을 잃었죠.

가족, 친구를 포함해서요.

노숙자가 되고 3년 동안 차에서 살았지만, 전 이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을 보았어요.

비전이요.

그저 비전을 쫓았습니다.

전 말했죠.

"바로 이거야."

삶에서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인생은 위험에 관한 것입니다.

안전하게 살려고 하면 인생에서 많은 것을 얻지 못할 겁니다.

안전하게 하면 인생에서 많이 얻지 못할 겁니다.

삶은 위험입니다.

꿈을 좇으려면 용기가 필요하고 어떤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꿈을 좇는 대가를 치르려고 하지 않죠.

자신은 조금만 다쳐야 하니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편해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불편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성공을 찾지 마세요.

성공은 매우 불편한 느낌이거든요.

인생은 힘듭니다.

보세요.

여러분이 계획, 꿈, 영감 또는 목표를 가질 때마다 

이중에 하나를 가질 때 무슨 일이 생기는지 아세요?

삶이라는 것과 함께 옵니다. 모두에게 일어나는 일이죠.

인생에는 실망이 있습니다.

굴곡이 있어요.

인생에서 누군가를 잃고, 하루 종일 생각합니다.

그것이 굴곡입니다.

누군가는 공장을 닫으려고 하는데 당신은 괜찮을 거라 생각하다가 실직합니다.

누군가 당신을 부당한 이유로 해고합니다.

그것이 굴곡입니다.

당신의 신용카드를 가진 사람들이 회사를 팔려고 합니다.

그들의 사업을 다른 신용카드 회사로 파는 거죠.

이자는 더 오르고, 당신은 모르고 있죠.

최소한도는 변하지 않아요.

이것이 인생입니다.

삶이 쉬워질 것이란 생각을 멈추게 해 드리겠습니다.

그렇지 않아요.

근심 걱정 없이 살게 된 거란 생각은 잘못된 희망입니다.

생각할 수 없는 일이죠.

우리는 거품 속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거품에 공기를 더 불어넣는 겁니다.

거품을 날려버리고 자기 자신을 키우세요.

안전지대에서 스스로 벗어나세요.

거품 속에 살지 마세요, 거품에 공기를 불어넣으십시오.

안전지대에 머물러 있으면 실패하게 될 겁니다.

안전지대 안에서 실패할 겁니다.

성공은 편안한 과정이 아닙니다.

성공을 시도하는 것은 매우 불편합니다.

그러니 불편한 것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정말 성공하기를 원한다면요.

나아가기 시작하세요.

자신을 밀고 나가세요.

나가서 성공을 움켜쥐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