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시장] 명품 브랜드 '구찌' 몰락의 서막
2024. 7. 21. 15:05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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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찌라는 브랜드의 파급력.
그런데 망했다?
에루샤와 어깨를 나란히 한 구찌가 왜 나락을 갔을까?
무리한 확장, 라이선스 제품도 대거 출시.
브랜드 이미지가 풍비박산.
(수익 성장만을 오로지 추구한 부작용)
그래서 명품 산업에서는 '밸런스'가 중요함.
젊고 열정적인 느낌으로 럭셔리의 새로운 길을 개척.
주목받으려고 스타일의 로고를 크게 했더니 팬데믹으로 활용이 불가능해짐.
중국 경기 침체로 소비가 줄어듦.
(타 브랜드에 비해서 중국 의존도가 높음)
찐-부자들은 에루샤를 사는데 침체에 영향이 없음.
(구찌는 젊은층 겨냥)
+ 절제된 럭셔리로 트렌드가 변화.
구찌는 정체성이 애매함.
(타 브랜드는 헤리티지가 강함)
시간에 따라 가치가 바뀌는 패션.
ex) 발렌시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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