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네이버 지도는 3가지만 기억(클릭률, 반응률, 활용력)
2024. 7. 12. 14:46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1. 클릭률 + 2. 반응률 + 3. 활용력 = 상위 노출 점수.
네이버 지도를 위로 올리기 위해서는 불법 트래픽은 리스크가 높음.
[클릭률]
클릭해서 떴는데 클릭하고 싶은 사진이 있음.
사람들이 이 플랫폼에서 좋은 정보를 찾아서
이용하게끔 만드는 것이 목적.
(클릭할 확률, 알고리즘을 타버림)
검색을 한 당사자가 원하는 것을 대표하는 이미지.
[반응률]
유튜브로 치면 클릭한 사람이 영상을 끝까지 보고 댓글 쓰고 구독 누르는 것이 반응률.
어뷰징을 하면 들어온 바로 이탈되니 알고리즘에 걸려버림.
반응률이 높으려면 사진이 일단 예뻐야 함.
네이버 지도에 찾는 정보가 많아야 함.
플랫폼의 원리 : 많은 사람이 좋은 정보를 찾아서
오래 머물고 광고를 보도록 하는 것.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에게 높은 점수를 주게끔)
[활용력]
네이버는 똑똑하고 트렌디한 사업가를 좋아함.
(톡톡, 쿠폰, 네이버페이 등 기능을 잘 활용하는지)
사업을 잘하고 서비스 질이 높을 확률이 높기 때문임.
ex) 소식이 별 거 없어도 꾸준히 공지사항을 업데이트.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동호회, 이렇게 활용하면 망한다! (0) | 2024.07.12 |
---|---|
[이상한마케팅] 4사분면만 이해하세요, 마케팅 고민 끝납니다 (0) | 2024.07.12 |
[이상한마케팅] 마케팅 잘하는 방법 (ft. 학원 원장님) (0) | 2024.07.12 |
[이상한마케팅] 적자 1억에서 떼돈버는 사장으로, 000 마케팅 (0) | 2024.07.12 |
[김단테] 물가는 잡히고 금리인하도 눈앞인데 나스닥이 폭락? (0) | 2024.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