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4사분면만 이해하세요, 마케팅 고민 끝납니다
2024. 7. 12. 15:25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사업별로 주력 마케팅 도구가 달라져야 함.
ex) 검색 기반 블로그, 이미지 기반 인스타 등.
정보 비대칭 : 마케팅, 카센터, 중고차, 인테리어 회사.
(어떤 곳이 잘하는지 모르고 덤터기 가능성이 있음)
이미지 : 호텔, 카페, 전시회 등.
여기서 지역은 오프라인, 전국(릴스, 유튜브 등 콘텐츠 = 불특정 다수)은 온라인.
지역 + 정보 비대칭 = 카센터, 피부관리숍, 핸드폰매장, 동네 인테리어, 필라테스.
(블로그, 네이버 지도)
지역 + 이미지 = 디저트 가게, 헬스장, 카페, 맛집, 캠핑장.
(블로그)
전국 + 정보 비대칭 = 마케팅 회사, 이별상담, 전화 사주풀이, 중고차, 보험 가입,
강남 부동산 중개업체, 전국 대상 인테리어 회사.
(릴스, 유튜브)
전국 + 이미지 = 호텔, 전시회, 초대형 카페, 온라인 쇼핑몰.
(릴스, 유튜브)
※ 퍼포먼스 마케팅 : 목표로 하는 액션을 정하고
소비자가 해당 액션을 행했을 때만 광고 플랫폼에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
[해야 할 사업]
'본질 강화'가 가능해야 '차별화'를 할 수 있음.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카월드 코믹스] 돈이 최고다? (0) | 2024.07.12 |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 동호회, 이렇게 활용하면 망한다! (0) | 2024.07.12 |
[이상한마케팅] 네이버 지도는 3가지만 기억(클릭률, 반응률, 활용력) (0) | 2024.07.12 |
[이상한마케팅] 마케팅 잘하는 방법 (ft. 학원 원장님) (0) | 2024.07.12 |
[이상한마케팅] 적자 1억에서 떼돈버는 사장으로, 000 마케팅 (0) | 2024.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