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4사분면만 이해하세요, 마케팅 고민 끝납니다

2024. 7. 12. 15:25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사업별로 주력 마케팅 도구가 달라져야 함.

ex) 검색 기반 블로그, 이미지 기반 인스타 등.

 

정보 비대칭 : 마케팅, 카센터, 중고차, 인테리어 회사.

(어떤 곳이 잘하는지 모르고 덤터기 가능성이 있음)

이미지 : 호텔, 카페, 전시회 등.

여기서 지역은 오프라인, 전국(릴스, 유튜브 등 콘텐츠 = 불특정 다수)은 온라인.

 

지역 + 정보 비대칭 = 카센터, 피부관리숍, 핸드폰매장, 동네 인테리어, 필라테스.

(블로그, 네이버 지도)

지역 + 이미지 = 디저트 가게, 헬스장, 카페, 맛집, 캠핑장.

(블로그)

전국 + 정보 비대칭 = 마케팅 회사, 이별상담, 전화 사주풀이, 중고차, 보험 가입,

강남 부동산 중개업체, 전국 대상 인테리어 회사.

(릴스, 유튜브)

전국 + 이미지 = 호텔, 전시회, 초대형 카페, 온라인 쇼핑몰.

(릴스, 유튜브)

※ 퍼포먼스 마케팅 : 목표로 하는 액션을 정하고

소비자가 해당 액션을 행했을 때만 광고 플랫폼에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

 

[해야 할 사업]

'본질 강화'가 가능해야 '차별화'를 할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