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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오빠 강호동] 오늘당장 매출 올릴 수 있는 비법 공개

NASH INVESTMENT 2024. 6. 30.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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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 밖으로 나와있는 뇌.

눈으로 보는 순간 뇌가 바로 작동함.

보는 순간 '사고 싶다! 먹고 싶다!'가 나옴.

사람들은 자주보고 오래 본 것친근하게 보고 뢰하는 경향이 있음.

ex) 배스킨라빈스는 핑크색인 숟가락을 전집 서랍에 넣어둔 것임.

자주 노출시켜서 친근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

글, 이미지, 컬러 중에 속도가 빠른 것이 '컬러'임.

주제 컬러가 먼저 있어야 함.

 

'고객'은 항상 '에너지'를 절감시키려고 함.

 

나의 존재 이유?

그런데 그런 존재가 여기밖에 없어?(차별점).

거기에 '핵심 고객'은 누구인지.

 

색깔도 '톤'만 조정해도 컬러가 주는 스펙트럼이 다양함.

(사람이 인지할 수 있는 색깔은 2만여 개 다만 3가지 이상을 쓰면 정신없어짐)

1가지로 브랜드 컬러로 가져가는 것이 좋음.

(+ 보조 컬러)

 

'스타벅스'는 30년간 초록색을 쓰지만

지루함을 방지사기 위해 시즌색(시즌 컬러)을 사용함.

(고객의 의식의 흐름에 들어가게 됨)

 

'매출'을 올리려면 '고객'을 '즐겁게' 해야 함.

(그래야 지갑이 열림)

맛은 기본이고 맛을 느끼게 하는 '비주얼'이 중요.

 

고객은 수많은 광고를 보기 때문에 뇌가 다 지워버림.

(개인적인 사정이 가득 차 있는 사람에게 무언가를 집어넣어야 함)

 

'비주얼'을 만드는 이유 = 설득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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