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창업오빠 강호동] 맛, 서비스 다 좋아도 '이거' 모르면 망합니다

NASH INVESTMENT 2024. 6. 30. 20:57
반응형

QSC&V.

퀄리티 = 맛.

서비스.

청결.

(고객들은 전부 캐치함, 화장실도 청결해야 함)

가치.

 

1. '상권'과 '입지'의 문제.

배후 세대도 많아야 함.

맛과 서비스, 사람도 괜찮지만 터지는 데 오래 걸리게 됨.

2. '사업가 마인드'의 부재.

'장사꾼'과 '사업가'의 차이.

명함 판다고 사업가가 되는 것이 아님.

매출이라든지 동네에서 대장이 된다든지.

숨은 고수로 인정받아야 사업가가 될 수 있음.

장사꾼은 사람을 '돈'으로만 봄.

사람은 고마운 존재고 감사해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

 

매출.

인건비.

재료비.

.

.

.

영업이익.

고객은 '귀신'임.

원가를 줄이면 다 알아채버림.

사람을 위하고 베출면 '돈'은 따라옴.

 

3. 마케팅의 부재.

알면서도 못하는 것임.

 

'마케팅'을 잘하게 되면 '상권'과 '사업가 마인드' 단점이 상쇄됨.

사람들에게 바이럴이 돼서 찾아오게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