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오빠 강호동] 맛, 서비스 다 좋아도 '이거' 모르면 망합니다
2024. 6. 30. 20:57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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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SC&V.
퀄리티 = 맛.
서비스.
청결.
(고객들은 전부 캐치함, 화장실도 청결해야 함)
가치.
1. '상권'과 '입지'의 문제.
배후 세대도 많아야 함.
맛과 서비스, 사람도 괜찮지만 터지는 데 오래 걸리게 됨.
2. '사업가 마인드'의 부재.
'장사꾼'과 '사업가'의 차이.
명함 판다고 사업가가 되는 것이 아님.
매출이라든지 동네에서 대장이 된다든지.
숨은 고수로 인정받아야 사업가가 될 수 있음.
장사꾼은 사람을 '돈'으로만 봄.
사람은 고마운 존재고 감사해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
매출.
인건비.
재료비.
.
.
.
영업이익.
고객은 '귀신'임.
원가를 줄이면 다 알아채버림.
사람을 위하고 베출면 '돈'은 따라옴.
3. 마케팅의 부재.
알면서도 못하는 것임.
'마케팅'을 잘하게 되면 '상권'과 '사업가 마인드' 단점이 상쇄됨.
사람들에게 바이럴이 돼서 찾아오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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