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오빠 강호동] 장사 못하는 사장님은 절대 모르는 마케팅 비법

2024. 6. 25. 20:20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비즈니스 모델, 아이템도 중요하지만

'마케팅'도 엄청나게 중요함.

백화점은 입점하기 힘듦.

(MD들한테 선택을 받아야함)

이미지, 영상 기반 마케팅.

'고객의 욕구'를 팔아야함.

'스시'를 꼭 먹어야하는 '욕구'.

 

'일식'이지만 한상 푸짐하게 = 야박하지 않게.

(비주얼 깡패 = SNS 노출)

 

'제품' 자체가 '마케터' 되어야 함.

(+ 콘텐츠 이미지)

 

'고객'의 '리뷰'에 따라서 메뉴를 수정, 보완.

 

온라인 공간에서 노출되어야지만 '고객'들이 찾아올 수 있음.

 

상위 20개 가게가 무엇을 하는지 봤음.

(몇 건의 블로그, 몇건의 영수증 리뷰, 검색량, 저장하기 개수)

'패턴'을 찾으면서 '알고리즘'을 찾기 시작.

 

우선 비주얼적으로 반해야 고객이 옴.

(음식을 먼저 먹어볼 수 없어서 눈으로 볼 수밖에 없음)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어도 세상에 알리지 않으면 무의미.

 

소탐대실하지말고 고객 하나하나에 손해보는 마음으로 장사.

반응형